KPI뉴스 - 석유공사,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재활용 업무협약

  • 흐림대전22.6℃
  • 구름많음영주19.8℃
  • 흐림경주시18.5℃
  • 흐림장수20.0℃
  • 구름많음수원25.9℃
  • 구름많음동해18.0℃
  • 흐림부산20.4℃
  • 흐림보성군23.0℃
  • 구름많음제천21.5℃
  • 구름많음정선군17.7℃
  • 비제주19.7℃
  • 구름많음원주25.3℃
  • 구름많음홍성23.9℃
  • 구름많음양평26.3℃
  • 구름많음속초19.0℃
  • 흐림장흥22.7℃
  • 흐림흑산도20.1℃
  • 흐림북창원21.6℃
  • 흐림양산시20.7℃
  • 흐림의령군21.7℃
  • 흐림밀양21.1℃
  • 흐림성산20.5℃
  • 구름많음구미22.3℃
  • 흐림서산24.5℃
  • 흐림여수21.6℃
  • 구름많음군산24.2℃
  • 흐림광주23.9℃
  • 맑음강화23.8℃
  • 흐림함양군21.3℃
  • 흐림목포23.5℃
  • 흐림추풍령19.7℃
  • 구름많음영천18.7℃
  • 흐림영광군24.2℃
  • 구름많음봉화17.4℃
  • 흐림보은21.3℃
  • 구름많음부여23.9℃
  • 구름많음부안24.6℃
  • 비울산18.4℃
  • 흐림남해21.4℃
  • 구름많음포항19.1℃
  • 구름많음보령24.5℃
  • 흐림해남22.7℃
  • 흐림태백14.9℃
  • 구름많음충주22.7℃
  • 흐림거창20.0℃
  • 흐림북부산20.8℃
  • 흐림전주23.8℃
  • 흐림안동20.0℃
  • 맑음인제20.0℃
  • 흐림임실22.2℃
  • 맑음북춘천25.0℃
  • 맑음울릉도18.1℃
  • 구름많음강릉18.5℃
  • 구름많음영월21.8℃
  • 구름많음홍천24.5℃
  • 구름많음울진18.5℃
  • 흐림광양시22.1℃
  • 흐림완도21.6℃
  • 구름많음세종22.9℃
  • 흐림금산21.8℃
  • 맑음철원24.7℃
  • 흐림순천21.6℃
  • 흐림강진군22.6℃
  • 구름많음천안23.7℃
  • 흐림합천21.0℃
  • 맑음영덕17.9℃
  • 흐림고산20.4℃
  • 구름많음이천25.1℃
  • 구름많음청주24.5℃
  • 흐림통영20.5℃
  • 흐림창원21.4℃
  • 흐림남원22.0℃
  • 흐림김해시20.2℃
  • 구름많음인천25.9℃
  • 흐림고창23.9℃
  • 흐림상주21.3℃
  • 흐림고창군23.6℃
  • 흐림진주22.2℃
  • 흐림산청21.4℃
  • 맑음파주24.4℃
  • 맑음북강릉17.7℃
  • 흐림대구19.4℃
  • 구름많음문경20.0℃
  • 맑음대관령13.6℃
  • 구름많음서청주23.3℃
  • 구름많음백령도20.0℃
  • 흐림진도군22.6℃
  • 구름많음청송군17.8℃
  • 구름많음서울28.2℃
  • 구름많음의성20.7℃
  • 흐림정읍23.7℃
  • 맑음동두천25.5℃
  • 흐림고흥21.8℃
  • 맑음춘천24.5℃
  • 흐림순창군22.8℃
  • 흐림거제20.4℃
  • 비서귀포20.6℃

석유공사,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재활용 업무협약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8-09 09:45:15
사업장·임직원 가정에서 폐기되는 제품 재활용으로 ESG경영 실천

한국석유공사는 8일 울산 본사에서 E-순환거버넌스(이사장 정덕기)와 폐전기제품 및 전자제품 재활용 촉진을 위한 'E-Waste Zero, 자원순환 체계 구축'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자원순환 체계 구축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부터 E-순환거버넌스 이충우 ESG 본부장, 석유공사 최문규 기획재무본부장(부사장) [한국석유공사 제공]

 

이번 협약으로 석유공사는 본사와 지사 9곳, 임직원 가정에서 버려지는 컴퓨터·냉장고 등 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에 인계하기로 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공공기관을 포함한 기업 등에서 배출하는 전기·전자 폐기물을 무상으로 수거해 한국환경공단의 관리·감독 아래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고 있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공사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폐기물 재활용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 등 ESG경영 실천을 더욱 확산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석유공사는 이 밖에도 버려진 PET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생산, 아이스팩 재활용 등 자원 재활용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사적 친환경 활동인 'G9'KNOC플로깅 추진 등 탄소중립 기여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