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석유공사,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재활용 업무협약

  • 구름많음천안21.9℃
  • 맑음정선군15.4℃
  • 구름많음태백13.7℃
  • 흐림함양군20.4℃
  • 흐림순천20.9℃
  • 흐림통영20.8℃
  • 구름많음군산22.5℃
  • 흐림금산20.6℃
  • 맑음양평23.8℃
  • 흐림밀양20.8℃
  • 흐림해남22.3℃
  • 흐림여수21.5℃
  • 흐림고창군22.9℃
  • 구름많음문경18.1℃
  • 구름많음동두천22.5℃
  • 구름많음보은19.8℃
  • 구름많음춘천22.6℃
  • 구름많음청주22.7℃
  • 흐림서귀포21.0℃
  • 구름많음파주21.3℃
  • 구름많음동해17.9℃
  • 구름많음서청주21.8℃
  • 흐림경주시19.0℃
  • 구름많음북춘천22.7℃
  • 흐림성산20.4℃
  • 흐림보성군22.3℃
  • 맑음울릉도17.9℃
  • 구름많음봉화16.2℃
  • 흐림강진군22.3℃
  • 흐림양산시21.3℃
  • 흐림부여22.9℃
  • 흐림남해21.5℃
  • 흐림상주19.8℃
  • 흐림진주21.2℃
  • 흐림정읍22.3℃
  • 흐림보령23.6℃
  • 구름많음철원21.6℃
  • 맑음수원23.6℃
  • 맑음원주22.4℃
  • 흐림의령군20.4℃
  • 구름많음안동18.7℃
  • 흐림임실21.2℃
  • 흐림청송군17.8℃
  • 흐림거창19.3℃
  • 맑음제천19.1℃
  • 구름많음대전21.4℃
  • 비포항19.8℃
  • 구름많음강릉17.3℃
  • 구름많음서산22.9℃
  • 흐림고흥21.5℃
  • 비제주19.8℃
  • 흐림광양시21.3℃
  • 흐림북부산21.1℃
  • 흐림고창22.4℃
  • 흐림고산20.4℃
  • 맑음충주20.7℃
  • 흐림흑산도20.7℃
  • 흐림부안22.8℃
  • 구름많음홍성22.1℃
  • 흐림전주22.0℃
  • 흐림합천20.2℃
  • 맑음이천22.1℃
  • 흐림순창군21.7℃
  • 흐림영광군22.5℃
  • 구름많음영월19.1℃
  • 흐림광주22.3℃
  • 흐림진도군22.4℃
  • 구름많음강화21.0℃
  • 구름많음홍천21.4℃
  • 흐림남원21.0℃
  • 흐림거제20.4℃
  • 구름많음세종21.2℃
  • 흐림의성19.3℃
  • 흐림영덕17.5℃
  • 구름많음인천24.5℃
  • 맑음북강릉16.0℃
  • 흐림북창원21.7℃
  • 비울산18.9℃
  • 흐림김해시20.4℃
  • 흐림장흥22.4℃
  • 구름많음영주18.8℃
  • 흐림창원21.5℃
  • 구름많음백령도18.7℃
  • 흐림구미20.4℃
  • 구름많음대관령13.3℃
  • 구름많음인제17.5℃
  • 흐림완도21.6℃
  • 흐림추풍령19.0℃
  • 흐림장수18.9℃
  • 맑음속초18.6℃
  • 흐림울진17.9℃
  • 구름많음서울25.6℃
  • 흐림목포22.8℃
  • 흐림부산20.3℃
  • 흐림대구19.7℃
  • 흐림산청20.3℃
  • 흐림영천19.0℃

석유공사,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재활용 업무협약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8-09 09:45:15
사업장·임직원 가정에서 폐기되는 제품 재활용으로 ESG경영 실천

한국석유공사는 8일 울산 본사에서 E-순환거버넌스(이사장 정덕기)와 폐전기제품 및 전자제품 재활용 촉진을 위한 'E-Waste Zero, 자원순환 체계 구축'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자원순환 체계 구축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 왼쪽에서 세번째부터 E-순환거버넌스 이충우 ESG 본부장, 석유공사 최문규 기획재무본부장(부사장) [한국석유공사 제공]

 

이번 협약으로 석유공사는 본사와 지사 9곳, 임직원 가정에서 버려지는 컴퓨터·냉장고 등 전기·전자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에 인계하기로 했다.


E-순환거버넌스는 공공기관을 포함한 기업 등에서 배출하는 전기·전자 폐기물을 무상으로 수거해 한국환경공단의 관리·감독 아래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하고 있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공사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폐기물 재활용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 등 ESG경영 실천을 더욱 확산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석유공사는 이 밖에도 버려진 PET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생산, 아이스팩 재활용 등 자원 재활용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사적 친환경 활동인 'G9'KNOC플로깅 추진 등 탄소중립 기여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