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부산시교육청-농협중앙회 쌀소비 촉진 협약…'아침밥 먹기' 운동

  • 흐림대구20.6℃
  • 흐림해남21.9℃
  • 구름많음고창25.1℃
  • 맑음천안24.4℃
  • 흐림통영21.0℃
  • 흐림강진군21.7℃
  • 구름많음대전24.6℃
  • 맑음인천27.8℃
  • 흐림장흥21.5℃
  • 구름많음남원23.0℃
  • 흐림구미23.3℃
  • 구름많음광주24.6℃
  • 맑음정선군21.7℃
  • 맑음속초21.2℃
  • 맑음춘천25.0℃
  • 구름많음보은21.3℃
  • 맑음영월26.0℃
  • 구름많음군산25.0℃
  • 구름많음부여24.4℃
  • 구름많음북강릉20.7℃
  • 맑음원주26.0℃
  • 흐림밀양23.6℃
  • 흐림순창군22.6℃
  • 흐림의성22.7℃
  • 흐림울진21.5℃
  • 박무흑산도22.6℃
  • 흐림부산20.1℃
  • 흐림문경22.1℃
  • 흐림고흥21.1℃
  • 흐림북부산20.8℃
  • 흐림추풍령20.0℃
  • 흐림진도군22.1℃
  • 맑음철원26.8℃
  • 맑음홍천24.6℃
  • 구름많음전주25.1℃
  • 구름많음청주25.8℃
  • 구름많음정읍25.3℃
  • 흐림영천19.8℃
  • 구름많음임실22.2℃
  • 흐림김해시21.5℃
  • 맑음충주25.6℃
  • 맑음강화26.1℃
  • 구름많음금산22.8℃
  • 흐림청송군20.1℃
  • 흐림목포22.7℃
  • 흐림포항19.5℃
  • 흐림장수19.1℃
  • 맑음양평26.4℃
  • 흐림의령군21.4℃
  • 맑음홍성26.0℃
  • 흐림진주21.3℃
  • 맑음강릉21.6℃
  • 흐림순천20.6℃
  • 흐림안동22.0℃
  • 흐림산청20.2℃
  • 비제주20.1℃
  • 흐림경주시18.8℃
  • 흐림완도21.5℃
  • 맑음봉화22.3℃
  • 흐림광양시20.6℃
  • 맑음서울27.3℃
  • 흐림거제20.1℃
  • 맑음백령도24.6℃
  • 구름많음태백17.7℃
  • 흐림상주21.9℃
  • 흐림성산19.8℃
  • 맑음서산25.7℃
  • 흐림보성군21.3℃
  • 구름많음부안25.4℃
  • 흐림합천22.2℃
  • 구름많음보령26.8℃
  • 구름많음세종24.4℃
  • 비서귀포20.0℃
  • 맑음제천23.4℃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영덕18.8℃
  • 구름많음울릉도21.4℃
  • 맑음동두천27.9℃
  • 맑음파주26.8℃
  • 흐림북창원21.9℃
  • 흐림울산19.3℃
  • 맑음인제24.0℃
  • 흐림양산시21.1℃
  • 구름많음영주21.9℃
  • 흐림함양군20.5℃
  • 흐림거창20.4℃
  • 흐림여수20.6℃
  • 흐림고산21.0℃
  • 맑음북춘천25.5℃
  • 흐림남해21.0℃
  • 구름많음동해21.3℃
  • 맑음수원26.9℃
  • 구름많음대관령16.3℃
  • 흐림영광군23.3℃
  • 맑음서청주24.5℃
  • 맑음이천26.6℃
  • 흐림창원21.5℃

부산시교육청-농협중앙회 쌀소비 촉진 협약…'아침밥 먹기' 운동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8-29 10:45:16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29일 오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농협중앙회 부산본부와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하윤수 교육감과 정찬호 농협중앙회 부산본부장 등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정찬호 농협중앙회 부산본부장 등 교육청·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아침밥 먹기 운동' 운영 △쌀 산업기반 유지와 건전한 쌀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캠페인 활동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 교육감과 정 본부장은 협약 체결 전 시교육청 1층 로비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 운동' 캠페인도 펼쳤다.

하윤수 교육감은 "학교 급식용 쌀을 지역 생산자 단체와 직거래하도록 안내함으로써 지역 생산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건강한 식습관 형성은 물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도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윤수 교육감이 29일 교육청 로비에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