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한국맥도날드, 양상추 농장에 폐배지 재활용 친환경 비료 전달

  • 맑음안동19.2℃
  • 맑음광양시20.6℃
  • 맑음철원18.7℃
  • 맑음거제17.8℃
  • 구름많음태백13.8℃
  • 맑음보령20.5℃
  • 맑음장흥19.3℃
  • 맑음영광군19.7℃
  • 맑음성산19.5℃
  • 맑음부여19.9℃
  • 맑음원주21.9℃
  • 맑음상주19.3℃
  • 맑음해남18.4℃
  • 구름많음전주22.3℃
  • 맑음고흥18.7℃
  • 맑음수원20.1℃
  • 구름많음동해17.3℃
  • 맑음울릉도19.1℃
  • 맑음의성16.4℃
  • 맑음금산20.7℃
  • 안개흑산도18.6℃
  • 맑음순천19.8℃
  • 맑음파주18.6℃
  • 구름많음서청주20.5℃
  • 맑음고창19.8℃
  • 맑음제주21.4℃
  • 맑음구미20.9℃
  • 맑음고산19.7℃
  • 맑음충주20.1℃
  • 맑음영주16.5℃
  • 맑음순창군20.2℃
  • 구름많음임실19.8℃
  • 맑음북부산18.2℃
  • 구름많음추풍령17.7℃
  • 구름많음대전22.2℃
  • 맑음강진군19.3℃
  • 맑음의령군19.0℃
  • 구름많음부안21.2℃
  • 맑음서울22.0℃
  • 구름많음포항19.2℃
  • 맑음청송군14.5℃
  • 구름많음진주19.1℃
  • 맑음완도18.5℃
  • 맑음북창원20.0℃
  • 구름많음보은18.4℃
  • 맑음목포20.3℃
  • 맑음영천17.3℃
  • 구름많음제천18.0℃
  • 맑음밀양19.2℃
  • 맑음광주22.5℃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문경18.2℃
  • 구름많음양산시18.7℃
  • 구름많음군산21.6℃
  • 박무여수21.5℃
  • 맑음장수18.9℃
  • 구름많음천안18.7℃
  • 안개백령도19.0℃
  • 맑음통영18.9℃
  • 맑음고창군20.4℃
  • 맑음강릉18.4℃
  • 구름많음인제16.3℃
  • 구름많음속초18.8℃
  • 맑음이천20.5℃
  • 맑음봉화14.3℃
  • 구름많음경주시17.3℃
  • 맑음함양군19.4℃
  • 맑음남해18.5℃
  • 구름많음북춘천19.3℃
  • 맑음양평20.9℃
  • 맑음창원18.9℃
  • 맑음홍성20.7℃
  • 박무인천21.7℃
  • 구름많음울진17.6℃
  • 맑음거창19.5℃
  • 맑음보성군20.1℃
  • 맑음서산20.1℃
  • 맑음산청19.3℃
  • 구름많음정선군15.2℃
  • 구름많음울산19.0℃
  • 구름많음세종20.9℃
  • 맑음홍천19.5℃
  • 맑음합천20.4℃
  • 맑음강화21.1℃
  • 맑음김해시19.2℃
  • 맑음대구19.6℃
  • 맑음부산19.9℃
  • 맑음대관령11.0℃
  • 맑음남원20.5℃
  • 맑음진도군17.8℃
  • 구름많음북강릉16.8℃
  • 구름많음영덕16.4℃
  • 맑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정읍21.4℃
  • 맑음동두천18.2℃
  • 구름많음청주23.1℃
  • 맑음춘천19.2℃

한국맥도날드, 양상추 농장에 폐배지 재활용 친환경 비료 전달

설석용 기자
기사승인 : 2025-08-22 10:53:30

한국맥도날드가 폐배지 재자원화를 통한 농가 지원을 이어가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전날 신세계푸드와 함께 강원도 횡성 소재의 양상추 농가에 친환경 유기성 비료 49톤을 전달했다. 지난해 대비 36% 늘어난 규모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1일 신세계푸드와 함께 친환경 유기성 비료를 강원도 횡성 소재의 양상추 농가에 전달했다.[한국맥도날드 제공]

 

이번에 제공된 친환경 비료는 한국맥도날드에 토마토를 공급하는 스마트팜에서 수거한 폐배지와 '맥카페' 커피 추출 후 남은 커피박을 활용해 제작됐다. 해당 농가에서 수확된 양상추는 다시 맥도날드 메뉴에 사용되며 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한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아우터 제작 등 맥도날드는 자원 순환을 통한 친환경 정책에 적극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환경 보호와 지역 농가 지원을 아우르는 ESG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맥도날드는 다방면에서 경영 전반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하고 있다. 매장 내 100% 재생 페트와 바이오왁스 랩지, FSC 인증 종이 등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신세계푸드와 함께 폐배지로 인한 환경 부담을 줄이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지난해부터 농가에 친환경 비료를 공급하고 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