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민석 총리 경주시청 방문…"APEC 성공 주역들에 감사" 격려

  • 구름많음천안22.9℃
  • 맑음백령도18.0℃
  • 흐림김해시20.8℃
  • 흐림북부산20.8℃
  • 흐림상주21.2℃
  • 흐림성산20.6℃
  • 비울산18.6℃
  • 구름많음대구20.1℃
  • 구름많음완도21.9℃
  • 맑음홍천21.8℃
  • 구름많음목포23.0℃
  • 흐림경주시18.9℃
  • 맑음철원21.4℃
  • 흐림구미21.3℃
  • 맑음정선군16.9℃
  • 맑음춘천22.0℃
  • 흐림양산시20.3℃
  • 구름많음영천19.3℃
  • 흐림보성군22.2℃
  • 맑음강릉18.8℃
  • 맑음인천24.4℃
  • 흐림대관령14.1℃
  • 구름많음강진군22.9℃
  • 구름많음장흥21.9℃
  • 구름많음영월20.1℃
  • 맑음인제18.5℃
  • 맑음북강릉18.1℃
  • 비제주19.9℃
  • 흐림밀양21.2℃
  • 흐림정읍23.3℃
  • 흐림대전22.2℃
  • 흐림추풍령19.7℃
  • 맑음동해18.6℃
  • 흐림영주19.9℃
  • 흐림남원20.7℃
  • 맑음양평23.9℃
  • 흐림울진19.4℃
  • 맑음서울25.7℃
  • 흐림서귀포22.0℃
  • 구름많음청송군19.3℃
  • 구름많음영광군22.8℃
  • 구름많음고흥21.6℃
  • 흐림순창군22.0℃
  • 구름많음임실21.6℃
  • 흐림창원20.3℃
  • 흐림안동20.2℃
  • 구름많음합천20.0℃
  • 구름많음보령22.7℃
  • 맑음파주21.8℃
  • 구름많음제천20.2℃
  • 구름많음해남22.5℃
  • 구름많음고창군23.1℃
  • 구름많음여수21.4℃
  • 흐림북창원19.8℃
  • 구름많음원주23.7℃
  • 흐림함양군18.3℃
  • 흐림진주19.8℃
  • 구름많음충주22.5℃
  • 구름많음세종22.0℃
  • 흐림순천19.8℃
  • 흐림거제19.0℃
  • 흐림의성20.8℃
  • 구름많음금산21.4℃
  • 구름많음울릉도18.8℃
  • 맑음수원23.8℃
  • 맑음동두천22.8℃
  • 흐림의령군20.0℃
  • 흐림영덕19.0℃
  • 맑음이천23.4℃
  • 흐림봉화19.0℃
  • 맑음속초18.7℃
  • 흐림남해20.9℃
  • 구름많음서청주22.5℃
  • 맑음홍성22.7℃
  • 흐림산청18.0℃
  • 구름많음서산23.3℃
  • 구름많음부안23.4℃
  • 구름많음청주23.5℃
  • 흐림거창19.2℃
  • 흐림문경20.5℃
  • 흐림고산20.0℃
  • 흐림장수19.4℃
  • 구름많음보은20.8℃
  • 흐림통영20.2℃
  • 맑음북춘천21.6℃
  • 흐림광주22.6℃
  • 구름많음고창23.2℃
  • 구름많음부여22.5℃
  • 구름많음진도군22.5℃
  • 비부산19.8℃
  • 흐림광양시21.2℃
  • 비포항19.8℃
  • 구름많음군산22.8℃
  • 흐림태백15.6℃
  • 구름많음흑산도20.1℃
  • 맑음강화21.7℃
  • 흐림전주22.8℃

김민석 총리 경주시청 방문…"APEC 성공 주역들에 감사" 격려

장영태 기자
기사승인 : 2025-11-20 11:18:25
식품위생·교통·도로·안전 등 APEC 현업 부서 차례로 찾아 격려
비공식 일정으로 간소하게 진행…"현장 애로 적극 검토"

김민석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경주시청을 찾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운영에 참여한 시청 직원들을 격려하고 주요 부서를 둘러봤다.

 

▲ 김민석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경주시청 방문에 앞서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며 환하게 웃고 있다. [경주시 제공]

 

김 총리는 이날 오전 9시 30분쯤 시청에 도착해, 중국 출장 중인 주낙영 시장을 대신한 송호준 부시장의 영접을 받은 뒤 APEC 현업 부서를 방문,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 총리는 식품위생과, 교통행정과, 도로과, 안전정책과 등을 차례로 돌며 정상회의 기간 도시 안전관리와 교통 대책 등에서 직원들이 보여준 노력과 헌신을 듣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회의 기간 새벽부터 심야까지 이어진 근무와 돌발 상황 대응을 언급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리를 지켜준 경주시 공무원 여러분이 APEC 성공의 주역"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이어 "이번 APEC 정상회의는 지방도 세계를 이끌 수 있음을 보여준 성공사례로 기록됐다"며 "경주는 다른 지자체의 부러움을 받는 도시가 됐다. 포스트 APEC 사업을 통해 이러한 성과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민석 국무총리가 20일 경주시청 APEC 현업 부서를 방문해 직원에게 꽃다발을 받고 격려 인사를 건네고 있다. [경주시 제공]

 

또한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모든 일정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한 분 한 분의 성숙한 협조 덕분"이라며 "경주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재차 강조했다.

 

송호준 부시장은 "정상회의가 큰 사고 없이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부서 공무원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직원들을 직접 격려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총리에게 말했다.

 

이번 방문은 공개 행사 없이 비공식 일정으로 진행됐다. 김 총리는 의전을 최소화하고 실무 부서를 직접 찾아 현장 상황을 점검하며 직원 의견을 청취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주시는 총리 방문을 계기로 부서별 간단한 업무보고와 함께 애로사항도 전달했다. 일부 부서에서는 정상회의 기간 단기 인력 보강, 야간 근무 부담, 시설 확충 필요 등이 건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총리는 약 20분간의 일정을 마치고 KTX로 다음 일정지로 이동했다.

 

KPI뉴스 / 장영태 기자 3678jyt@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