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선원복지센터 재개장…천주교 부산교구에 위탁

  • 흐림영광군24.1℃
  • 흐림추풍령20.5℃
  • 흐림구미22.7℃
  • 흐림강진군23.1℃
  • 흐림북부산20.8℃
  • 흐림고산19.9℃
  • 흐림부안25.0℃
  • 흐림부산20.3℃
  • 흐림남원22.0℃
  • 맑음서울27.6℃
  • 흐림포항20.6℃
  • 흐림태백16.4℃
  • 흐림천안24.0℃
  • 흐림순천20.9℃
  • 흐림의령군21.3℃
  • 구름많음강릉20.4℃
  • 흐림청주24.7℃
  • 흐림성산21.6℃
  • 흐림고흥21.9℃
  • 흐림양산시21.1℃
  • 흐림남해21.6℃
  • 흐림북창원21.8℃
  • 흐림흑산도19.8℃
  • 흐림울릉도19.0℃
  • 흐림서귀포22.0℃
  • 흐림상주22.1℃
  • 흐림순창군22.9℃
  • 흐림보은21.6℃
  • 흐림장수20.0℃
  • 흐림목포23.5℃
  • 구름많음보령24.8℃
  • 흐림여수22.1℃
  • 맑음파주25.9℃
  • 흐림통영20.2℃
  • 흐림제천22.8℃
  • 흐림문경21.7℃
  • 구름많음정읍24.2℃
  • 구름많음울진19.7℃
  • 흐림영덕19.4℃
  • 흐림김해시20.5℃
  • 흐림서청주23.5℃
  • 구름많음인제21.7℃
  • 흐림밀양21.8℃
  • 흐림의성21.9℃
  • 흐림금산22.5℃
  • 흐림완도22.0℃
  • 맑음북춘천25.2℃
  • 흐림대전23.1℃
  • 흐림해남23.0℃
  • 흐림전주24.2℃
  • 흐림보성군22.9℃
  • 비제주19.8℃
  • 비울산18.8℃
  • 구름많음서산25.7℃
  • 구름많음북강릉19.4℃
  • 흐림안동21.3℃
  • 구름많음홍성25.4℃
  • 맑음철원25.6℃
  • 흐림정선군19.6℃
  • 흐림광주23.3℃
  • 흐림경주시19.5℃
  • 맑음수원26.7℃
  • 흐림함양군20.9℃
  • 맑음동두천26.0℃
  • 맑음양평26.4℃
  • 구름많음장흥22.8℃
  • 흐림광양시21.8℃
  • 구름많음원주26.4℃
  • 흐림영월22.2℃
  • 흐림임실22.4℃
  • 흐림산청20.7℃
  • 흐림봉화19.6℃
  • 구름많음대관령15.6℃
  • 흐림진도군23.1℃
  • 흐림합천21.8℃
  • 흐림거제19.1℃
  • 흐림대구21.0℃
  • 흐림영주20.9℃
  • 구름많음고창군23.8℃
  • 흐림진주21.5℃
  • 맑음인천27.9℃
  • 구름많음백령도19.5℃
  • 흐림동해19.7℃
  • 흐림부여23.7℃
  • 맑음강화23.0℃
  • 흐림창원21.8℃
  • 구름많음군산23.9℃
  • 구름많음속초19.4℃
  • 흐림영천20.2℃
  • 흐림청송군19.9℃
  • 맑음춘천25.2℃
  • 구름많음홍천25.6℃
  • 구름많음이천25.8℃
  • 흐림거창20.6℃
  • 흐림고창24.2℃
  • 흐림세종22.9℃
  • 흐림충주24.3℃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선원복지센터 재개장…천주교 부산교구에 위탁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7-17 13:59:46

코로나19 등으로 운영 중단된 울산항 선원복지센터가 5년 만에 재개장된다.

 

▲ 김재균 사장과 맹진학 천주교 부산교구 주임신부가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항만공사 제공]

 

울산항만공사(UPA)는 17일 오전 공사 사옥에서 천주교 부산교구 해양사목(주임신부 맹진학)과 울산항 선원복지센터 재개장을 위한 운영위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UPA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항을 중심으로 선원복지 증진활동과 방선 봉사를 펼치던 천주교 부산교구 해양사목과 협업을 통해 울산항 선원복지센터 재개장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울산항 선원복지센터는 오랜 항해에 지친 외국인 선원들을 위해 스낵바, 화상통화, 체육시설(탁구·당구) 등의 서비스를 위해 2016년 9월 조성된 시설이다.

 

하지만 코로나19 발생으로 법무부가 외국인 선원 상륙허가에 대한 기준을 강화한 이후 사실상 운영이 중단된 바 있다.

 

앞으로 운영위탁을 맡은 해양사목은 천주교 신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를 통해 셔틀운행, 식음료 판매 등 울산항 방문 선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재균 울산항만공사 사장은 "공공기관과 종교단체의 협업을 통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혁신적 협업 사례가 될 것"이라며 "선원복지센터가 빠르게 활성화 되어 많은 선원들이 찾는 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UPA는 울산항을 찾는 선원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울산항 선원복지센터 전체에 대한 개·보수를 이달 중으로 완료할 계획이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