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선원복지센터 재개장…천주교 부산교구에 위탁

  • 흐림봉화19.2℃
  • 흐림대전22.6℃
  • 맑음북춘천23.5℃
  • 맑음인제19.9℃
  • 흐림보령24.2℃
  • 흐림통영20.4℃
  • 흐림광양시21.5℃
  • 흐림세종22.5℃
  • 비부산20.2℃
  • 흐림거창20.3℃
  • 흐림북부산20.7℃
  • 흐림동해19.2℃
  • 흐림부여23.0℃
  • 구름많음대관령14.3℃
  • 흐림고창군23.5℃
  • 구름많음완도21.7℃
  • 구름많음속초18.9℃
  • 흐림경주시19.7℃
  • 흐림문경21.1℃
  • 흐림강진군23.1℃
  • 흐림청주24.0℃
  • 흐림영월21.2℃
  • 흐림순창군22.4℃
  • 맑음양평25.4℃
  • 맑음백령도18.1℃
  • 흐림의성20.9℃
  • 구름많음추풍령19.8℃
  • 흐림청송군19.4℃
  • 흐림장수19.7℃
  • 흐림천안23.6℃
  • 흐림산청20.0℃
  • 흐림김해시20.4℃
  • 맑음인천25.2℃
  • 맑음수원24.9℃
  • 흐림의령군21.0℃
  • 맑음파주22.5℃
  • 흐림서청주23.2℃
  • 흐림고창23.4℃
  • 흐림영광군23.6℃
  • 흐림보은21.3℃
  • 흐림성산21.2℃
  • 비제주19.8℃
  • 흐림양산시20.2℃
  • 흐림진주21.2℃
  • 흐림합천21.5℃
  • 맑음서산24.4℃
  • 구름많음정읍23.8℃
  • 흐림영덕19.2℃
  • 구름많음울릉도18.8℃
  • 흐림북창원21.6℃
  • 맑음동두천23.9℃
  • 흐림홍성24.1℃
  • 구름많음흑산도19.8℃
  • 구름많음진도군22.7℃
  • 구름많음원주24.6℃
  • 맑음서울26.4℃
  • 구름많음제천21.2℃
  • 흐림구미22.3℃
  • 흐림장흥22.4℃
  • 흐림울진19.5℃
  • 구름많음정선군18.4℃
  • 맑음강화21.1℃
  • 맑음춘천23.2℃
  • 흐림안동20.7℃
  • 맑음철원22.7℃
  • 흐림거제19.3℃
  • 구름많음군산23.4℃
  • 흐림영주20.3℃
  • 비울산18.6℃
  • 흐림밀양21.4℃
  • 흐림보성군22.6℃
  • 흐림남원21.4℃
  • 흐림고흥21.7℃
  • 흐림목포23.0℃
  • 흐림순천20.3℃
  • 흐림여수22.0℃
  • 흐림충주23.0℃
  • 흐림해남22.6℃
  • 맑음강릉19.4℃
  • 흐림임실22.0℃
  • 흐림태백15.7℃
  • 맑음홍천23.3℃
  • 흐림남해21.7℃
  • 흐림상주21.7℃
  • 흐림광주22.9℃
  • 흐림대구20.8℃
  • 비포항20.5℃
  • 맑음북강릉18.4℃
  • 흐림금산22.0℃
  • 흐림부안24.2℃
  • 흐림전주23.4℃
  • 흐림고산20.5℃
  • 흐림영천19.4℃
  • 흐림서귀포22.3℃
  • 흐림창원20.9℃
  • 흐림함양군19.9℃
  • 맑음이천24.2℃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선원복지센터 재개장…천주교 부산교구에 위탁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7-17 13:59:46

코로나19 등으로 운영 중단된 울산항 선원복지센터가 5년 만에 재개장된다.

 

▲ 김재균 사장과 맹진학 천주교 부산교구 주임신부가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항만공사 제공]

 

울산항만공사(UPA)는 17일 오전 공사 사옥에서 천주교 부산교구 해양사목(주임신부 맹진학)과 울산항 선원복지센터 재개장을 위한 운영위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UPA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항을 중심으로 선원복지 증진활동과 방선 봉사를 펼치던 천주교 부산교구 해양사목과 협업을 통해 울산항 선원복지센터 재개장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울산항 선원복지센터는 오랜 항해에 지친 외국인 선원들을 위해 스낵바, 화상통화, 체육시설(탁구·당구) 등의 서비스를 위해 2016년 9월 조성된 시설이다.

 

하지만 코로나19 발생으로 법무부가 외국인 선원 상륙허가에 대한 기준을 강화한 이후 사실상 운영이 중단된 바 있다.

 

앞으로 운영위탁을 맡은 해양사목은 천주교 신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를 통해 셔틀운행, 식음료 판매 등 울산항 방문 선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재균 울산항만공사 사장은 "공공기관과 종교단체의 협업을 통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혁신적 협업 사례가 될 것"이라며 "선원복지센터가 빠르게 활성화 되어 많은 선원들이 찾는 시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UPA는 울산항을 찾는 선원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울산항 선원복지센터 전체에 대한 개·보수를 이달 중으로 완료할 계획이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