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스타벅스, 종이 없는 전자영수증 발급 1억건 돌파

  • 구름많음충주18.3℃
  • 구름많음정읍21.1℃
  • 비제주19.9℃
  • 맑음봉화13.9℃
  • 흐림영천19.3℃
  • 흐림여수20.5℃
  • 흐림북부산20.8℃
  • 맑음서울22.5℃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정선군13.5℃
  • 맑음군산21.1℃
  • 흐림합천20.2℃
  • 구름많음동해17.2℃
  • 구름많음울진17.9℃
  • 흐림산청19.4℃
  • 흐림부산20.0℃
  • 흐림창원21.0℃
  • 흐림진도군21.3℃
  • 구름많음홍천18.2℃
  • 흐림보은19.1℃
  • 흐림해남21.3℃
  • 흐림추풍령18.0℃
  • 구름많음대관령13.5℃
  • 맑음부안20.6℃
  • 구름많음순창군20.9℃
  • 맑음서산20.0℃
  • 구름많음북강릉16.9℃
  • 구름많음강릉17.6℃
  • 구름많음고창21.5℃
  • 흐림흑산도21.1℃
  • 구름많음서청주20.0℃
  • 구름많음강화18.8℃
  • 흐림경주시19.3℃
  • 구름많음고창군20.7℃
  • 흐림김해시20.1℃
  • 흐림광주21.2℃
  • 흐림상주18.8℃
  • 맑음보령21.4℃
  • 맑음백령도21.2℃
  • 맑음수원21.1℃
  • 맑음전주19.7℃
  • 구름많음제천16.0℃
  • 흐림밀양21.0℃
  • 구름많음포항20.0℃
  • 구름많음문경17.2℃
  • 흐림거창19.0℃
  • 구름많음양평20.5℃
  • 흐림태백14.0℃
  • 구름많음청송군18.3℃
  • 비울산18.9℃
  • 구름많음부여20.7℃
  • 흐림서귀포21.7℃
  • 맑음세종19.5℃
  • 흐림성산20.4℃
  • 맑음영주15.2℃
  • 구름많음인제15.8℃
  • 흐림광양시20.4℃
  • 흐림보성군21.5℃
  • 흐림양산시21.3℃
  • 흐림강진군21.9℃
  • 구름많음천안19.4℃
  • 구름많음통영19.6℃
  • 구름많음이천18.8℃
  • 구름많음속초17.8℃
  • 구름많음북춘천20.0℃
  • 흐림의성19.4℃
  • 흐림순천20.4℃
  • 구름많음남원20.4℃
  • 흐림북창원21.7℃
  • 맑음철원18.6℃
  • 흐림장수18.5℃
  • 구름많음영덕18.7℃
  • 구름많음영광군21.3℃
  • 맑음홍성20.2℃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임실20.2℃
  • 구름많음함양군19.6℃
  • 비목포21.9℃
  • 구름많음청주20.8℃
  • 구름많음구미19.6℃
  • 흐림장흥21.5℃
  • 구름많음금산19.9℃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울릉도17.7℃
  • 구름많음동두천19.0℃
  • 흐림고흥20.8℃
  • 흐림진주19.8℃
  • 맑음대전20.0℃
  • 흐림대구19.5℃
  • 맑음파주19.3℃
  • 구름많음원주20.0℃
  • 맑음영월16.3℃
  • 맑음인천22.6℃
  • 흐림안동18.1℃
  • 흐림고산20.4℃
  • 구름많음춘천19.5℃
  • 흐림남해20.8℃

스타벅스, 종이 없는 전자영수증 발급 1억건 돌파

장기현
기사승인 : 2018-10-11 14:10:24
개인 컵 할인…2500만건 달성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지난 6월부터 회원 전원에게 전자영수증을 발급하면서 9월까지 절감된 종이영수증이 누적 1억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 스타벅스코리아는 전자영수증 발급이 누적 1억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는 지난 5월까지 매월 평균 395만건이 발급됐던 전자영수증이 6월부터 월평균 750만건으로 발급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고, 해당 건수만큼의 종이영수증이 절감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4월부터 진행해 온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에 9만여명의 고객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개인 컵을 이용해 할인받은 건수가 9월 한 달에만 90만건을 넘어 캠페인 시작 전 달인 3월 33만건의 3배가량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는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누적 건수 2500만건을 달성한 것"이라며 "누적 할인 금액은 약 74억원에 달한다"고 말했다.

한편 16일에는 환경부·서울시·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 컵 전용 수거를 위한 '길거리 발생 일회용 컵 수거함 설치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KPI뉴스 / 장기현 기자 jkh@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