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2만km 달렸다

  • 맑음춘천29.2℃
  • 흐림청송군21.6℃
  • 구름많음구미25.2℃
  • 맑음임실25.4℃
  • 비제주20.9℃
  • 맑음강화27.8℃
  • 맑음백령도22.9℃
  • 맑음부안28.2℃
  • 구름많음순창군26.1℃
  • 구름많음영천20.6℃
  • 흐림강진군24.7℃
  • 맑음전주27.9℃
  • 맑음수원29.2℃
  • 흐림진주24.1℃
  • 흐림북창원23.0℃
  • 구름많음보성군24.4℃
  • 맑음영월28.6℃
  • 흐림함양군23.2℃
  • 흐림완도22.9℃
  • 맑음태백20.0℃
  • 흐림영덕19.5℃
  • 맑음강릉21.6℃
  • 흐림거창23.3℃
  • 맑음부여26.7℃
  • 맑음이천29.8℃
  • 흐림창원23.1℃
  • 흐림합천24.1℃
  • 구름많음광주27.5℃
  • 맑음서울30.6℃
  • 흐림의령군24.7℃
  • 맑음울릉도19.2℃
  • 구름많음보은24.3℃
  • 맑음대관령17.1℃
  • 흐림부산21.8℃
  • 흐림포항20.2℃
  • 맑음청주28.2℃
  • 맑음서청주26.3℃
  • 맑음보령28.4℃
  • 흐림경주시19.5℃
  • 맑음의성24.1℃
  • 흐림성산21.2℃
  • 맑음제천27.1℃
  • 맑음천안26.7℃
  • 맑음홍천30.5℃
  • 맑음파주30.9℃
  • 맑음양평29.6℃
  • 맑음세종25.8℃
  • 맑음원주30.4℃
  • 구름많음고산23.3℃
  • 맑음북강릉20.9℃
  • 맑음고창27.7℃
  • 구름많음울진19.6℃
  • 흐림통영22.3℃
  • 구름많음흑산도23.7℃
  • 흐림고흥23.3℃
  • 맑음서산28.1℃
  • 비서귀포20.5℃
  • 흐림장수21.9℃
  • 구름많음남해23.6℃
  • 구름많음여수22.7℃
  • 맑음남원25.0℃
  • 맑음정읍26.7℃
  • 맑음홍성27.0℃
  • 맑음군산27.6℃
  • 구름많음상주24.5℃
  • 흐림거제21.8℃
  • 흐림추풍령22.7℃
  • 흐림밀양23.7℃
  • 맑음충주29.4℃
  • 맑음고창군26.9℃
  • 맑음봉화22.5℃
  • 맑음동해21.4℃
  • 맑음철원30.4℃
  • 맑음문경24.5℃
  • 맑음동두천30.3℃
  • 구름많음영광군27.5℃
  • 흐림양산시21.7℃
  • 맑음영주24.6℃
  • 구름많음순천22.9℃
  • 맑음인천29.8℃
  • 구름많음대구21.6℃
  • 구름많음목포24.8℃
  • 비울산18.9℃
  • 맑음금산24.6℃
  • 흐림김해시22.4℃
  • 맑음안동23.8℃
  • 구름많음광양시24.0℃
  • 맑음인제26.9℃
  • 흐림장흥23.7℃
  • 흐림해남23.6℃
  • 맑음북춘천29.3℃
  • 맑음대전25.6℃
  • 맑음정선군23.5℃
  • 맑음속초20.9℃
  • 흐림산청23.3℃
  • 흐림북부산21.6℃
  • 흐림진도군23.2℃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2만km 달렸다

이종화
기사승인 : 2018-11-20 14:31:55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2만km를 달렸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 사업이다. ‘닥터자일리톨 버스’는 간단한 치과 진료가 가능한 전문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이동식 치과 병원이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2만km를 달렸다. [롯데제과 제공]


이 캠페인은 2013년 3월 광주광역시 ‘소화자매원’을 시작으로 올 11월까지 총 67회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160명의 치과의사 포함 600여명의 치위생사와 자원봉사자가 함께했다. 진료를 받은 치과환자는 4100여명, 진료 건수도 5500여건에 달한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달린 2만km는 서울과 부산을 25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롯데제과가 전문 보건의료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올해 6년째를 맞았다. 매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