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장주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 사직서 제출

  • 흐림진주19.8℃
  • 맑음강화22.9℃
  • 흐림부안21.4℃
  • 흐림함양군20.8℃
  • 맑음인제20.5℃
  • 흐림의령군21.3℃
  • 맑음파주25.6℃
  • 흐림북창원22.0℃
  • 흐림거제19.0℃
  • 흐림임실21.0℃
  • 흐림고창21.4℃
  • 구름많음부여22.9℃
  • 흐림해남20.3℃
  • 구름많음추풍령20.7℃
  • 흐림경주시19.9℃
  • 맑음이천25.8℃
  • 흐림광주21.7℃
  • 흐림산청19.7℃
  • 맑음인천24.2℃
  • 맑음북강릉18.2℃
  • 흐림영광군20.6℃
  • 맑음강릉19.0℃
  • 흐림부산19.5℃
  • 구름많음봉화19.4℃
  • 흐림여수19.7℃
  • 맑음서울25.8℃
  • 구름많음상주22.3℃
  • 흐림대구20.8℃
  • 흐림북부산21.1℃
  • 흐림고흥19.4℃
  • 흐림홍천20.6℃
  • 구름많음영덕18.1℃
  • 흐림통영19.1℃
  • 흐림구미22.4℃
  • 맑음영월23.2℃
  • 흐림목포20.5℃
  • 소나기북춘천25.2℃
  • 구름많음홍성24.0℃
  • 흐림창원20.0℃
  • 흐림남해19.8℃
  • 맑음충주24.8℃
  • 흐림거창20.7℃
  • 흐림장흥20.2℃
  • 맑음동해18.2℃
  • 흐림정읍21.4℃
  • 흐림합천21.7℃
  • 흐림강진군20.2℃
  • 흐림완도19.4℃
  • 맑음양평25.7℃
  • 흐림금산22.6℃
  • 구름많음청주25.7℃
  • 흐림남원21.6℃
  • 맑음속초18.9℃
  • 흐림성산20.4℃
  • 흐림전주22.5℃
  • 흐림고산19.9℃
  • 구름많음의성22.5℃
  • 구름많음동두천25.6℃
  • 구름많음보령21.7℃
  • 맑음대관령14.1℃
  • 흐림양산시21.6℃
  • 구름많음대전23.8℃
  • 흐림광양시19.6℃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태백15.0℃
  • 맑음제천23.5℃
  • 흐림진도군20.1℃
  • 비제주21.0℃
  • 비서귀포20.2℃
  • 흐림흑산도18.1℃
  • 구름많음울진17.7℃
  • 구름많음서산23.6℃
  • 구름많음영주21.4℃
  • 흐림순천18.7℃
  • 구름많음문경22.4℃
  • 구름많음춘천25.3℃
  • 흐림영천19.8℃
  • 구름많음청송군19.7℃
  • 흐림보성군20.1℃
  • 흐림울산19.3℃
  • 구름많음서청주24.4℃
  • 흐림포항19.4℃
  • 흐림군산22.0℃
  • 흐림고창군21.8℃
  • 구름많음세종24.0℃
  • 흐림밀양22.3℃
  • 맑음원주25.9℃
  • 흐림장수20.7℃
  • 흐림순창군21.2℃
  • 흐림김해시20.7℃
  • 구름많음보은22.4℃
  • 맑음수원25.4℃
  • 구름많음울릉도17.2℃
  • 구름많음정선군19.2℃
  • 맑음백령도20.5℃
  • 구름많음천안24.6℃
  • 흐림철원23.9℃

김장주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 사직서 제출

오다인
기사승인 : 2019-04-01 16:30:59
"내년 4월 총선 준비"…진흥원, 퇴임 절차

김장주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이 1일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이날 밝혔다. 


지난해 제4대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으로 취임한 김 부원장은 내년 4월 총선을 준비하기 위해 이 같이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김 부원장이 사직서를 제출함에 따라 퇴임 절차에 들어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관계자는 "김 부원장은 재임 중 진흥원이 지역 이전 기관이자 공공기관으로서 대구·경북 지역의 기관, 단체, 시민단체와 연대를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앞장 서왔다"면서 "지역 내 정보소외계층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사회를 주제로 특강을 여는 등 미래 사회에 대한 홍보와 교육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말했다.

김 부원장은 행정고시 34회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했다. 경상북도청 정보통신담당관, 이의근 경북도지사 비서실장, 영천시 부시장, 행정안전부 지역희망일자리추진단장, 행정자치부 지방세제정책관, 청와대 선임행정관을 거쳐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를 끝으로 공직 생활을 마감하고 지난해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으로 취임했다.

김 부원장은 "비록 짧지만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국가 전략을 개발하고 데이터고속도로 구축과 사회 현안 해결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일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고마운 시간이었다"면서 사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난 28년간의 공직 경험과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의 배움을 바탕으로 시민들 속에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겠다"고 부연했다.

 

K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