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LG전자, 카이스트에 '6G 연구센터' 설립

  • 비서귀포19.3℃
  • 흐림북부산19.8℃
  • 흐림동해17.5℃
  • 구름많음구미18.6℃
  • 구름많음봉화13.9℃
  • 흐림진주18.7℃
  • 구름많음부여18.9℃
  • 구름많음임실18.3℃
  • 구름많음세종18.1℃
  • 흐림남해19.1℃
  • 구름많음영천17.4℃
  • 구름많음장수16.0℃
  • 흐림이천20.0℃
  • 맑음제천17.8℃
  • 구름많음부안20.4℃
  • 흐림고창18.4℃
  • 흐림거제19.1℃
  • 흐림보성군19.6℃
  • 흐림거창18.1℃
  • 맑음안동18.2℃
  • 구름많음의성17.4℃
  • 흐림목포19.5℃
  • 흐림경주시17.5℃
  • 흐림고산18.8℃
  • 흐림속초17.7℃
  • 맑음춘천17.6℃
  • 흐림금산17.7℃
  • 안개백령도17.2℃
  • 흐림강릉17.6℃
  • 구름많음원주18.8℃
  • 흐림고창군19.1℃
  • 구름많음영주18.1℃
  • 비제주19.8℃
  • 흐림울릉도16.4℃
  • 맑음동두천18.0℃
  • 흐림울산17.4℃
  • 흐림광양시19.0℃
  • 맑음서청주17.6℃
  • 맑음철원17.0℃
  • 흐림통영19.0℃
  • 흐림완도19.7℃
  • 흐림양산시20.3℃
  • 흐림순창군18.2℃
  • 맑음천안17.5℃
  • 구름많음상주18.5℃
  • 흐림흑산도18.2℃
  • 맑음파주18.1℃
  • 맑음홍천16.8℃
  • 비포항18.0℃
  • 구름많음청송군17.4℃
  • 흐림대구18.6℃
  • 흐림합천19.3℃
  • 맑음청주20.5℃
  • 흐림강진군20.2℃
  • 구름많음군산19.4℃
  • 흐림추풍령17.2℃
  • 흐림진도군20.3℃
  • 흐림순천17.0℃
  • 흐림의령군18.5℃
  • 흐림정읍19.1℃
  • 흐림고흥18.9℃
  • 구름많음보령18.5℃
  • 흐림산청18.5℃
  • 흐림장흥20.5℃
  • 흐림대관령13.1℃
  • 흐림남원18.4℃
  • 박무인천21.1℃
  • 구름많음전주19.1℃
  • 구름많음광주19.4℃
  • 흐림부산19.1℃
  • 흐림함양군18.1℃
  • 흐림김해시19.5℃
  • 구름많음태백13.8℃
  • 흐림북창원20.3℃
  • 박무홍성19.3℃
  • 구름많음대전18.8℃
  • 맑음영월16.9℃
  • 흐림창원19.8℃
  • 흐림울진17.1℃
  • 맑음수원19.7℃
  • 흐림정선군16.0℃
  • 흐림성산19.6℃
  • 흐림영광군18.5℃
  • 구름많음보은16.1℃
  • 흐림문경18.3℃
  • 맑음서울21.1℃
  • 맑음강화18.6℃
  • 흐림양평20.0℃
  • 흐림북강릉17.0℃
  • 구름많음충주20.1℃
  • 흐림밀양19.8℃
  • 구름많음서산18.7℃
  • 맑음북춘천16.8℃
  • 흐림여수19.7℃
  • 맑음인제16.4℃
  • 구름많음영덕17.2℃
  • 흐림해남20.1℃

LG전자, 카이스트에 '6G 연구센터' 설립

오다인
기사승인 : 2019-01-28 16:53:06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개발에 박차
산학과제 공동 수행으로 기술 선점

LG전자가 카이스트와 협력해 차세대 이동통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28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KAIST INSTITUTE(이하 KI)에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 김병훈 LG전자 차세대표준연구소장, 박희경 KAIST 연구부총장, 이상엽 KI 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초대 연구센터장은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부 조동호 교수가 맡는다.
 

▲ 박일평(왼쪽)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와 이상엽 KI연구원장이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2006년 설립된 KI는 차세대 이동통신 개발 부문에서 2016년부터 2년 연속으로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KI의 연구 인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학과제들을 공동 수행해 5G(5세대)에서 6G(6세대)로 이어지는 차세대 이동통신 기반 기술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조동호 LG전자-KAIST 6G 연구센터장은 "한발 앞서 6G 이동통신 원천 기술 개발을 시작해 10년 후의 우리나라 이동통신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산업을 준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는 "6G 연구센터 설립을 계기로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연구를 더욱 강화해 글로벌 표준화를 주도하고 이를 활용한 신규 사업 창출 기회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