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 2년 연속 중간배당 실시…"주주가치 제고"

  • 흐림금산21.8℃
  • 구름많음충주22.7℃
  • 구름많음부여23.9℃
  • 흐림함양군21.3℃
  • 흐림영광군24.2℃
  • 흐림대구19.4℃
  • 구름많음제천21.5℃
  • 흐림추풍령19.7℃
  • 흐림진주22.2℃
  • 흐림순창군22.8℃
  • 구름많음홍성23.9℃
  • 비서귀포20.6℃
  • 구름많음영월21.8℃
  • 구름많음이천25.1℃
  • 구름많음포항19.1℃
  • 흐림성산20.5℃
  • 흐림김해시20.2℃
  • 맑음춘천24.5℃
  • 흐림고산20.4℃
  • 흐림장흥22.7℃
  • 맑음파주24.4℃
  • 맑음동두천25.5℃
  • 구름많음구미22.3℃
  • 구름많음부안24.6℃
  • 흐림부산20.4℃
  • 흐림진도군22.6℃
  • 흐림광양시22.1℃
  • 구름많음천안23.7℃
  • 구름많음홍천24.5℃
  • 흐림합천21.0℃
  • 구름많음울진18.5℃
  • 구름많음문경20.0℃
  • 흐림고창23.9℃
  • 흐림보은21.3℃
  • 구름많음청송군17.8℃
  • 맑음북강릉17.7℃
  • 흐림경주시18.5℃
  • 흐림정읍23.7℃
  • 구름많음의성20.7℃
  • 흐림장수20.0℃
  • 흐림고창군23.6℃
  • 구름많음인천25.9℃
  • 구름많음속초19.0℃
  • 맑음대관령13.6℃
  • 흐림태백14.9℃
  • 구름많음청주24.5℃
  • 흐림북창원21.6℃
  • 흐림대전22.6℃
  • 맑음영덕17.9℃
  • 흐림광주23.9℃
  • 구름많음서울28.2℃
  • 맑음철원24.7℃
  • 흐림순천21.6℃
  • 구름많음보령24.5℃
  • 흐림강진군22.6℃
  • 구름많음정선군17.7℃
  • 흐림밀양21.1℃
  • 구름많음영천18.7℃
  • 흐림통영20.5℃
  • 구름많음백령도20.0℃
  • 비울산18.4℃
  • 흐림흑산도20.1℃
  • 흐림고흥21.8℃
  • 흐림상주21.3℃
  • 흐림보성군23.0℃
  • 흐림해남22.7℃
  • 흐림창원21.4℃
  • 구름많음원주25.3℃
  • 구름많음강릉18.5℃
  • 구름많음군산24.2℃
  • 구름많음봉화17.4℃
  • 구름많음양평26.3℃
  • 흐림양산시20.7℃
  • 흐림거제20.4℃
  • 맑음북춘천25.0℃
  • 흐림여수21.6℃
  • 흐림안동20.0℃
  • 흐림목포23.5℃
  • 구름많음서청주23.3℃
  • 흐림완도21.6℃
  • 흐림서산24.5℃
  • 구름많음수원25.9℃
  • 흐림의령군21.7℃
  • 맑음인제20.0℃
  • 구름많음영주19.8℃
  • 비제주19.7℃
  • 흐림임실22.2℃
  • 흐림전주23.8℃
  • 흐림산청21.4℃
  • 맑음울릉도18.1℃
  • 구름많음세종22.9℃
  • 맑음강화23.8℃
  • 흐림거창20.0℃
  • 흐림남원22.0℃
  • 흐림남해21.4℃
  • 구름많음동해18.0℃
  • 흐림북부산20.8℃

SK, 2년 연속 중간배당 실시…"주주가치 제고"

오다인
기사승인 : 2019-07-23 17:40:29
지난해 연간배당의 20%인 주당 1000원…1개월내 지급

SK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중간배당을 실시한다.


SK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지난해 연간배당의 20% 수준인 주당 1000원 규모의 중간배당을 1개월 내에 주주들에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총 지급액은 563억 원 규모로, 권리주주는 지난달 30일 폐쇄한 주주명단을 기준으로 한다.

SK의 총 배당금액은 2016년 2086억 원(주당 배당금 3700원)에서 지난해 2819억 원(주당 배당금 5000원)으로 3년간 약 35% 증가했다.


SK는 자회사로부터의 배당수익을 기준으로 총 배당수익의 3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중간배당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투자형 지주회사로서 투자 이익을 실현하는 경우 특별배당의 형태로 주주와 공유할 계획이다.


SK 관계자는 "투자형 지주회사로서 성과를 입증하는 동시에 주주와 성과 공유를 확대하는 주주친화 경영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는 대기업 지주사 최초로 주주총회 분산개최와 전자투표제를 실시하는 등 주주 권익보호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선정하는 '2018년 ESG우수기업'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와 함께 한국거래소가 제시한 '기업지배구조 핵심원칙' 15개 항목 중 11개를 지켜 국내 주요 그룹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가이드라인 준수율(73%)을 기록하기도 했다.


SK는 배당 확대와 더불어 바이오·제약, 반도체 소재, 신(新)에너지 등 미래 성장 동력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K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