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부산시교육청, '제5기 학생의회' 발족…초중고 65명으로 구성

  • 흐림영주14.8℃
  • 구름많음합천18.3℃
  • 구름많음고창18.0℃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동해14.4℃
  • 구름많음고흥18.5℃
  • 맑음속초15.4℃
  • 구름많음인천21.6℃
  • 구름많음북창원19.1℃
  • 구름많음충주16.1℃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북부산18.0℃
  • 구름많음북강릉15.5℃
  • 구름많음서청주18.3℃
  • 구름많음상주16.8℃
  • 구름많음광양시19.6℃
  • 구름많음봉화12.1℃
  • 구름많음포항17.3℃
  • 구름많음정읍18.3℃
  • 구름많음목포19.6℃
  • 구름많음진주17.7℃
  • 구름많음청주20.6℃
  • 구름많음순천17.2℃
  • 구름많음남원17.9℃
  • 구름많음서산19.0℃
  • 흐림영월14.1℃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파주18.0℃
  • 구름많음거창16.4℃
  • 구름많음추풍령15.1℃
  • 구름많음여수20.7℃
  • 구름많음태백10.0℃
  • 구름많음군산19.4℃
  • 구름많음의성14.7℃
  • 구름많음영광군17.8℃
  • 구름많음진도군17.0℃
  • 구름많음대구16.7℃
  • 구름많음창원20.1℃
  • 구름많음대관령8.3℃
  • 구름많음고산20.4℃
  • 구름많음남해20.5℃
  • 구름많음천안17.0℃
  • 구름많음세종18.3℃
  • 구름많음서울20.9℃
  • 구름많음인제13.3℃
  • 흐림정선군11.5℃
  • 구름많음강릉14.8℃
  • 구름많음울릉도16.1℃
  • 구름많음김해시17.8℃
  • 흐림제주21.3℃
  • 구름많음장흥19.0℃
  • 구름많음안동16.3℃
  • 맑음보은15.8℃
  • 구름많음순창군17.7℃
  • 맑음대전19.1℃
  • 구름많음통영19.4℃
  • 구름많음거제19.1℃
  • 구름많음보성군19.9℃
  • 구름많음울진14.2℃
  • 구름많음보령19.9℃
  • 맑음완도19.7℃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밀양19.0℃
  • 구름많음춘천15.9℃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강화18.4℃
  • 구름많음영천14.4℃
  • 구름많음원주16.8℃
  • 구름많음산청17.9℃
  • 구름많음전주19.7℃
  • 구름많음함양군18.1℃
  • 구름많음동두천17.6℃
  • 맑음흑산도18.8℃
  • 구름많음북춘천15.4℃
  • 박무백령도18.1℃
  • 맑음양산시18.0℃
  • 구름많음부여18.2℃
  • 맑음철원16.4℃
  • 구름많음해남18.2℃
  • 구름많음수원19.1℃
  • 구름많음울산16.5℃
  • 구름많음성산20.0℃
  • 구름많음경주시16.2℃
  • 흐림제천13.6℃
  • 구름많음강진군18.7℃
  • 구름많음임실16.8℃
  • 박무홍성18.5℃
  • 구름많음이천16.9℃
  • 구름많음장수14.7℃
  • 구름많음금산17.4℃
  • 구름많음홍천15.1℃
  • 구름많음서귀포20.2℃
  • 구름많음구미17.1℃
  • 구름많음문경15.8℃
  • 구름많음부산18.4℃
  • 구름많음영덕13.9℃
  • 구름많음광주20.5℃

부산시교육청, '제5기 학생의회' 발족…초중고 65명으로 구성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4-05-13 17:55:41

부산시교육청은 13일 오후 '제5기 시교육청 학생의회'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의원, 퍼실리테이터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 하윤수 교육감이 13일 '학생의회' 발대식에서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교육청 제공]

 

'학생의회'는 지난 2020년부터 운영 중인 '학생 자치 및 참여 활성화에 관한 조례'에 따라 발족된 단체로, 교육정책에 대한 학생 의견 수렴 역할을 맡고 있다.

 

올해 5기 학생의회는 최근 공개모집을 통해 개방직 52명과 교육지원청별·학교급별 추천받은 당연직 13명 등 총 65명의 초·중·고교생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은 의장단 선출, 학생의회 운영 계획 안내, 위촉장·의원 배지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하윤수 교육감은 위촉장과 의원 배지를 나눠주며 학생의원들의 활동을 격려했다.

이들은 6월 4~5일 이틀간 국회의사당 등지에서 '학생의회 리더십 캠프'에 참여하게 되는데, 시교육청은 이에 앞서 사전 안전교육도 실시할 방침이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오늘 발대식이 우리 학생들에게 리더의 역할에 대한 도전 의식과 열정을 불어 넣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학생들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