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네트웍스, ESG 평가 '최우수기업' 선정

  • 흐림광양시22.4℃
  • 흐림부여24.9℃
  • 비제주20.8℃
  • 흐림보성군23.2℃
  • 흐림강진군23.7℃
  • 흐림제천24.3℃
  • 흐림장흥23.0℃
  • 구름많음인제23.7℃
  • 흐림의성22.7℃
  • 구름많음홍천26.4℃
  • 흐림동해20.7℃
  • 흐림상주24.2℃
  • 흐림정선군22.1℃
  • 흐림대구21.7℃
  • 구름많음수원27.5℃
  • 흐림고창군25.0℃
  • 구름많음청주25.3℃
  • 맑음이천27.5℃
  • 흐림안동22.1℃
  • 비울산18.5℃
  • 흐림영광군25.0℃
  • 구름많음대전24.5℃
  • 흐림양산시20.8℃
  • 흐림거창21.4℃
  • 흐림영천20.9℃
  • 구름많음북춘천26.7℃
  • 흐림울진20.3℃
  • 흐림거제19.5℃
  • 흐림장수21.4℃
  • 흐림산청21.5℃
  • 흐림북강릉20.0℃
  • 흐림고산21.6℃
  • 흐림창원22.4℃
  • 흐림영덕19.5℃
  • 흐림순천22.1℃
  • 비여수22.2℃
  • 흐림통영20.1℃
  • 흐림성산21.4℃
  • 흐림문경23.1℃
  • 흐림완도23.1℃
  • 흐림전주25.9℃
  • 흐림목포23.9℃
  • 구름많음금산23.7℃
  • 흐림남해22.1℃
  • 흐림북창원22.6℃
  • 맑음인천28.9℃
  • 구름많음울릉도19.8℃
  • 흐림김해시21.3℃
  • 흐림군산24.9℃
  • 흐림보령26.3℃
  • 흐림의령군22.4℃
  • 구름많음세종24.3℃
  • 흐림영월24.7℃
  • 흐림구미23.7℃
  • 흐림북부산21.4℃
  • 흐림고창25.3℃
  • 흐림광주24.0℃
  • 흐림봉화20.5℃
  • 구름많음홍성25.6℃
  • 비부산20.4℃
  • 구름많음원주28.1℃
  • 구름많음보은22.8℃
  • 흐림정읍25.3℃
  • 흐림해남23.9℃
  • 흐림대관령16.0℃
  • 흐림속초20.3℃
  • 흐림포항20.8℃
  • 흐림부안26.5℃
  • 구름많음양평27.0℃
  • 맑음강화26.9℃
  • 흐림강릉20.8℃
  • 흐림고흥21.1℃
  • 구름많음흑산도21.1℃
  • 흐림임실23.1℃
  • 맑음철원27.2℃
  • 흐림밀양22.2℃
  • 흐림진주22.6℃
  • 비서귀포22.0℃
  • 흐림천안24.9℃
  • 흐림경주시19.8℃
  • 흐림순창군23.2℃
  • 구름많음서산26.3℃
  • 구름많음서청주24.7℃
  • 구름많음춘천26.3℃
  • 흐림태백17.8℃
  • 흐림영주22.3℃
  • 흐림진도군23.5℃
  • 흐림청송군20.6℃
  • 흐림백령도21.1℃
  • 맑음서울28.6℃
  • 흐림함양군22.0℃
  • 흐림합천22.4℃
  • 흐림충주26.5℃
  • 맑음동두천28.1℃
  • 흐림추풍령21.7℃
  • 맑음파주27.7℃
  • 흐림남원22.5℃

SK네트웍스, ESG 평가 '최우수기업' 선정

이종화
기사승인 : 2019-10-22 14:34:10
사회책임경영, 지배구조, 환경경영 종합적 평가…ESG 통합등급 'A+' SK네트웍스(대표 최신원, 박상규)가 ESG 평가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SK네트웍스는 22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교직원 공제회관에서 열린 '2019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평가 '최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우리나라 기업들의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ESG 우수기업'을 선정·시상해 왔으며, 올해는 유가증권 시장 및 코스닥 상장사 875개사를 대상으로 등급 평가가 이뤄졌다. SK네트웍스는 통합등급 'A+'를 획득해, ESG 평가 최우수기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SK네트웍스는 22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교직원 공제회관에서 열린 '2019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평가 최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오른쪽)이 ESG 평가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네트웍스 제공]

SK네트웍스는 사회적 가치(SV, Social value) 창출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 SV추진단을 신설하고, 관련 사업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중고 경상용차를 사회적 기업 및 자동차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관련 업체에 무상대여해주는 '모빌리티 뱅크'를 운영해오고 있다. 또한 최근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과 협력해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의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ATM'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고객 중심형 중고폰ATM 이용문화를 여는 동시에, 환경적 측면에서의 제품 재사용(Reuse) 및 재생(Recycle)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

SK네트웍스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관련 성과 및 향후 계획을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하는 한편, ESG 평가 미흡 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과제를 도출하는 등 선진적인 ESG 수행을 위한 노력도 이어나가고 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사회의 지속가능성이 기업 생존의 전제조건이란 점에서 ESG 수준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요건이 되고 있다"며 "ESG 평가 최우수기업 선정이 올해에 그치지 않고 계속 이어지도록 적극적인 관리, 실천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