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162명 승진 임원인사 단행…곧 조직개편

  • 흐림인제16.6℃
  • 구름많음수원21.8℃
  • 구름많음광양시21.1℃
  • 흐림고산19.7℃
  • 구름많음충주20.5℃
  • 구름많음해남21.0℃
  • 구름많음영주19.8℃
  • 흐림부여19.9℃
  • 구름많음홍천18.0℃
  • 구름많음문경20.1℃
  • 구름많음안동20.4℃
  • 구름많음남해20.3℃
  • 구름많음보령20.8℃
  • 흐림백령도18.1℃
  • 구름많음이천20.1℃
  • 구름많음홍성20.0℃
  • 구름많음울진18.3℃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군산19.7℃
  • 흐림통영21.1℃
  • 구름많음임실19.6℃
  • 흐림성산19.9℃
  • 구름많음고흥21.2℃
  • 구름많음거제19.6℃
  • 비제주19.6℃
  • 구름많음진도군21.2℃
  • 흐림함양군18.5℃
  • 흐림부산21.0℃
  • 구름많음부안20.0℃
  • 흐림거창18.1℃
  • 구름많음남원21.3℃
  • 흐림양산시21.7℃
  • 흐림영광군20.7℃
  • 흐림대전20.5℃
  • 흐림영덕17.7℃
  • 구름많음대관령13.8℃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제천18.7℃
  • 구름많음영천19.7℃
  • 구름많음태백14.8℃
  • 흐림청송군19.1℃
  • 구름많음북부산22.0℃
  • 구름많음동해19.4℃
  • 흐림상주20.1℃
  • 흐림세종20.4℃
  • 구름많음양평20.2℃
  • 구름많음서울21.5℃
  • 구름많음목포21.2℃
  • 구름많음보성군21.2℃
  • 흐림북창원21.2℃
  • 구름많음서산20.2℃
  • 구름많음의령군20.5℃
  • 흐림춘천18.7℃
  • 구름많음천안20.6℃
  • 구름많음서청주20.7℃
  • 흐림산청18.6℃
  • 흐림속초18.4℃
  • 맑음동두천20.3℃
  • 구름많음인천22.2℃
  • 구름많음정읍20.8℃
  • 흐림합천20.6℃
  • 구름많음광주21.5℃
  • 구름많음영월20.0℃
  • 흐림창원21.3℃
  • 흐림금산20.2℃
  • 구름많음순천19.0℃
  • 구름많음강릉18.2℃
  • 구름많음흑산도21.9℃
  • 비울산19.4℃
  • 흐림여수21.0℃
  • 맑음철원18.5℃
  • 흐림순창군20.5℃
  • 흐림보은19.8℃
  • 비북춘천18.6℃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구미20.5℃
  • 흐림울릉도19.3℃
  • 비포항19.0℃
  • 맑음강화20.2℃
  • 흐림서귀포22.4℃
  • 맑음파주19.1℃
  • 구름많음완도21.2℃
  • 흐림강진군20.6℃
  • 구름많음밀양21.9℃
  • 구름많음북강릉17.5℃
  • 구름많음장흥20.8℃
  • 흐림의성20.9℃
  • 구름많음장수17.7℃
  • 구름많음고창군21.1℃
  • 구름많음전주21.3℃
  • 구름많음경주시19.4℃
  • 구름많음원주19.8℃
  • 구름많음고창20.8℃
  • 구름많음정선군17.4℃
  • 구름많음봉화19.4℃
  • 비청주21.7℃
  • 구름많음추풍령18.7℃

삼성전자, 162명 승진 임원인사 단행…곧 조직개편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1-21 11:00:28
부사장 14명, 전무 42명, 상무 88명

삼성전자는 21일 부사장 14명을 승진 선임하는 등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승진자는 162명으로 부사장 14, 전무 42, 상무 88 등이다.

부사장 승진자는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LED개발그룹장 최용훈, 무선사업부 전략제품개발1팀장 최원준, 네트워크사업부 미주BM그룹장 김우준, 한국총괄 IM영업팀장 김진해, 메모리사업부 플래시 PA팀장 송재혁, 메모리사업부 디자인 플랫폼 개발실장 최진혁, 기흥·화성·평택단지 파운드리 제조기술센터장 심상필, 파운드리사업부 PA2팀장 정기태, 반도체연구소 플래시 TD팀장 신유균, 생산기술연구소장 양장규 부사장 등이다.

▲ 서울 강남구 서초동 삼성사옥 [문재원 기자]


삼성전자 측은 "경영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겸비한 젊은 리더들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미래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연령·연차와 무관하게 성과가 있는 인재들을 임원으로 발탁하는 인사를 확대했다.

이번 인사에서 발탁승진은 24명으로 2017 5월에 비해 3배가 늘었다.

다양성 강화 차원에서 외국인과 여성 임원에 대한 문호 확대 기조도 유지했다. 외국인·여성 임원으로는 8명을 기용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회사 기술력을 대표하는 연구개발 부문 최고 전문가로 펠로우 3, 마스터 15명을 선임하는 등 기술회사의 위상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전날 사장단 인사를 단행한 삼성전자는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