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162명 승진 임원인사 단행…곧 조직개편

  • 구름많음대관령14.4℃
  • 흐림고산19.8℃
  • 구름많음보은20.3℃
  • 구름많음의성21.4℃
  • 구름많음고흥23.2℃
  • 구름많음정선군17.8℃
  • 흐림통영22.0℃
  • 흐림대전21.7℃
  • 흐림해남22.1℃
  • 흐림장수18.9℃
  • 구름많음영천20.1℃
  • 흐림고창22.1℃
  • 흐림백령도18.8℃
  • 구름많음광양시21.9℃
  • 구름많음의령군21.6℃
  • 구름많음순창군23.5℃
  • 구름많음양평20.8℃
  • 흐림인천22.8℃
  • 구름많음산청19.2℃
  • 흐림거창18.8℃
  • 구름많음이천20.8℃
  • 흐림영월20.2℃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경주시19.7℃
  • 흐림문경21.1℃
  • 구름많음강진군21.6℃
  • 흐림함양군19.2℃
  • 흐림부여21.5℃
  • 흐림인제16.4℃
  • 흐림동두천21.2℃
  • 흐림보령22.0℃
  • 구름많음완도22.5℃
  • 흐림춘천19.7℃
  • 구름많음홍성21.7℃
  • 흐림김해시21.0℃
  • 흐림북춘천19.7℃
  • 흐림북창원22.2℃
  • 흐림성산20.1℃
  • 구름많음천안20.9℃
  • 구름많음강릉18.2℃
  • 비청주21.2℃
  • 흐림제천19.2℃
  • 구름많음동해19.1℃
  • 흐림대구21.0℃
  • 맑음강화21.8℃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홍천19.0℃
  • 구름많음남원22.3℃
  • 구름많음임실20.4℃
  • 구름많음양산시22.7℃
  • 구름많음부안21.2℃
  • 흐림울진18.7℃
  • 구름많음밀양23.1℃
  • 흐림여수21.4℃
  • 흐림부산22.2℃
  • 구름많음순천21.0℃
  • 흐림영주20.3℃
  • 구름많음청송군19.6℃
  • 구름많음안동20.7℃
  • 흐림창원21.8℃
  • 흐림세종21.3℃
  • 구름많음진주21.6℃
  • 흐림서귀포22.4℃
  • 구름많음광주22.4℃
  • 흐림서청주20.8℃
  • 흐림서산21.1℃
  • 흐림서울22.3℃
  • 흐림정읍20.7℃
  • 흐림북부산22.6℃
  • 흐림봉화19.9℃
  • 흐림전주22.2℃
  • 흐림울릉도19.5℃
  • 구름많음장흥21.9℃
  • 흐림태백15.1℃
  • 비포항19.2℃
  • 구름많음영덕18.1℃
  • 흐림군산21.2℃
  • 구름많음파주20.9℃
  • 비울산19.7℃
  • 구름많음충주21.2℃
  • 흐림추풍령19.2℃
  • 흐림남해20.9℃
  • 흐림철원19.6℃
  • 흐림금산20.8℃
  • 구름많음보성군22.4℃
  • 비제주19.7℃
  • 구름많음원주21.0℃
  • 구름많음목포22.5℃
  • 구름많음거제20.9℃
  • 흐림구미20.9℃
  • 구름많음수원22.2℃
  • 흐림속초18.4℃
  • 흐림영광군21.5℃
  • 구름많음북강릉18.4℃
  • 흐림고창군21.0℃
  • 흐림흑산도21.8℃
  • 구름많음합천21.0℃

삼성전자, 162명 승진 임원인사 단행…곧 조직개편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1-21 11:00:28
부사장 14명, 전무 42명, 상무 88명

삼성전자는 21일 부사장 14명을 승진 선임하는 등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승진자는 162명으로 부사장 14, 전무 42, 상무 88 등이다.

부사장 승진자는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LED개발그룹장 최용훈, 무선사업부 전략제품개발1팀장 최원준, 네트워크사업부 미주BM그룹장 김우준, 한국총괄 IM영업팀장 김진해, 메모리사업부 플래시 PA팀장 송재혁, 메모리사업부 디자인 플랫폼 개발실장 최진혁, 기흥·화성·평택단지 파운드리 제조기술센터장 심상필, 파운드리사업부 PA2팀장 정기태, 반도체연구소 플래시 TD팀장 신유균, 생산기술연구소장 양장규 부사장 등이다.

▲ 서울 강남구 서초동 삼성사옥 [문재원 기자]


삼성전자 측은 "경영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겸비한 젊은 리더들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미래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연령·연차와 무관하게 성과가 있는 인재들을 임원으로 발탁하는 인사를 확대했다.

이번 인사에서 발탁승진은 24명으로 2017 5월에 비해 3배가 늘었다.

다양성 강화 차원에서 외국인과 여성 임원에 대한 문호 확대 기조도 유지했다. 외국인·여성 임원으로는 8명을 기용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회사 기술력을 대표하는 연구개발 부문 최고 전문가로 펠로우 3, 마스터 15명을 선임하는 등 기술회사의 위상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전날 사장단 인사를 단행한 삼성전자는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