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국내 5G 가입자 530만 명 돌파…상용화 10개월만

  • 맑음강화18.8℃
  • 흐림인제16.0℃
  • 맑음순창군18.1℃
  • 맑음서청주20.5℃
  • 맑음광양시20.7℃
  • 맑음보성군20.8℃
  • 구름많음영주19.1℃
  • 맑음서울19.2℃
  • 맑음강릉17.2℃
  • 맑음광주21.0℃
  • 흐림서귀포21.2℃
  • 맑음남원18.4℃
  • 맑음충주20.1℃
  • 맑음춘천17.0℃
  • 맑음의령군22.0℃
  • 흐림포항20.3℃
  • 맑음강진군18.8℃
  • 맑음청주21.7℃
  • 비안동20.2℃
  • 맑음여수21.5℃
  • 맑음백령도15.8℃
  • 맑음산청19.1℃
  • 맑음정읍19.9℃
  • 맑음합천19.7℃
  • 흐림양산시22.2℃
  • 구름많음북춘천16.8℃
  • 맑음수원20.2℃
  • 구름많음속초17.2℃
  • 맑음진도군18.3℃
  • 맑음장수15.8℃
  • 맑음고창군18.6℃
  • 맑음추풍령19.5℃
  • 맑음제천18.1℃
  • 맑음임실17.0℃
  • 구름많음제주20.6℃
  • 구름많음금산19.2℃
  • 맑음고흥18.8℃
  • 맑음보은19.6℃
  • 구름많음창원21.8℃
  • 구름많음청송군18.6℃
  • 맑음남해20.0℃
  • 흐림부산21.3℃
  • 구름많음의성20.5℃
  • 맑음서산19.6℃
  • 구름많음대관령14.1℃
  • 맑음진주20.7℃
  • 구름많음동해18.6℃
  • 맑음대구20.3℃
  • 흐림정선군17.1℃
  • 흐림성산20.8℃
  • 구름많음대전20.9℃
  • 흐림고산20.4℃
  • 맑음보령19.0℃
  • 맑음목포20.2℃
  • 맑음상주20.0℃
  • 맑음동두천16.7℃
  • 맑음영광군18.7℃
  • 맑음홍성20.2℃
  • 맑음군산18.9℃
  • 구름많음북강릉17.1℃
  • 흐림태백15.7℃
  • 맑음문경19.0℃
  • 맑음양평19.4℃
  • 흐림봉화18.6℃
  • 구름많음영천19.2℃
  • 맑음거창17.8℃
  • 흐림세종20.0℃
  • 맑음부안19.8℃
  • 맑음고창18.9℃
  • 구름많음통영20.7℃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흑산도19.2℃
  • 흐림김해시21.3℃
  • 맑음순천18.2℃
  • 맑음홍천17.4℃
  • 맑음전주20.9℃
  • 구름많음울릉도19.8℃
  • 맑음파주17.3℃
  • 구름많음경주시19.1℃
  • 맑음해남18.8℃
  • 구름많음북창원22.2℃
  • 흐림북부산21.7℃
  • 맑음원주19.7℃
  • 맑음완도19.4℃
  • 맑음천안19.7℃
  • 구름많음울진18.4℃
  • 구름많음부여19.5℃
  • 구름많음밀양22.8℃
  • 맑음인천20.1℃
  • 맑음철원15.7℃
  • 흐림울산19.7℃
  • 맑음구미19.7℃
  • 맑음이천19.2℃
  • 흐림거제21.4℃
  • 맑음함양군19.8℃
  • 구름많음영덕18.7℃
  • 맑음장흥18.9℃

국내 5G 가입자 530만 명 돌파…상용화 10개월만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4-01 15:50:58
5G 가입자 유치전 승자는 SK텔레콤…240만 명

국내 5G 이동통신 가입자가 지난 2월 말 기준, 536만 명을 돌파했다. 5G 서비스가 상용화한 지 10개월 만이다.


▲ 세종시 세종파이낸스센터에 위치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현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무선통신서비스 가입회선 통계'에 따르면 2 5G 이동통신 가입자는 536699명으로, 1 가입자(4958439)보다 8.1% 늘었다.

5G 가입자는 상용화 달인 지난해 4 271686명, 5월과 6 각각 784215, 1336865명으로 매달 30만 명 이상 증가했다. 지난 1 29만 명으로 한때 증가세 둔화되는 모습을 보였으나 지난 2월 갤럭시 S20 시리즈 사전 예약 및 사전 개통의 영향으로 전달보다 40만명이상 늘었다.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중저가 5G 스마트폰 신규 출시를 앞둔 가운데 5G 가입자 증가는 다시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5 5G 매스(대중)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 역시 올 2분기 내로 갤럭시 A51 A71 등 중저가 라인 5G 단말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통 3 중에서는 SK텔레콤 5G 가입자 수가 2407413(44.9%)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KT(1622015·30.2%) LG유플러스(133953·24.8%) 뒤를 이었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