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카카오 '무기한 재택근무' 끝…'주 1회 출근'으로 전환

  • 맑음문경17.8℃
  • 맑음남해18.5℃
  • 맑음강화17.4℃
  • 맑음합천17.8℃
  • 맑음대전19.5℃
  • 맑음영주17.9℃
  • 맑음군산18.7℃
  • 맑음백령도15.2℃
  • 맑음정읍18.3℃
  • 맑음울진18.2℃
  • 맑음춘천16.8℃
  • 맑음성산20.0℃
  • 박무부산20.6℃
  • 구름많음부안18.8℃
  • 맑음서귀포19.9℃
  • 맑음김해시20.5℃
  • 구름많음제천18.2℃
  • 맑음봉화18.2℃
  • 구름많음의성19.9℃
  • 맑음북부산21.0℃
  • 맑음흑산도19.2℃
  • 맑음영천19.0℃
  • 맑음홍성19.3℃
  • 맑음통영19.3℃
  • 흐림청송군18.5℃
  • 맑음고창17.2℃
  • 맑음함양군17.4℃
  • 맑음서울17.4℃
  • 구름많음전주19.6℃
  • 맑음서산17.9℃
  • 구름많음경주시19.0℃
  • 맑음의령군19.2℃
  • 맑음원주19.3℃
  • 구름많음진주20.2℃
  • 맑음창원20.4℃
  • 맑음광주19.3℃
  • 맑음거창15.7℃
  • 맑음양산시21.7℃
  • 맑음산청17.2℃
  • 맑음보은17.6℃
  • 맑음상주19.1℃
  • 흐림북강릉16.9℃
  • 박무울산19.8℃
  • 맑음거제18.9℃
  • 구름많음충주19.2℃
  • 맑음대구19.6℃
  • 맑음완도19.6℃
  • 맑음여수20.3℃
  • 맑음태백14.5℃
  • 맑음이천17.7℃
  • 맑음동두천16.3℃
  • 맑음고흥16.8℃
  • 구름많음제주19.3℃
  • 맑음세종18.3℃
  • 맑음순천16.2℃
  • 맑음영덕18.5℃
  • 맑음청주20.2℃
  • 맑음홍천17.4℃
  • 맑음고산19.8℃
  • 맑음밀양20.8℃
  • 구름많음동해18.1℃
  • 맑음수원18.6℃
  • 구름많음포항19.8℃
  • 맑음속초16.7℃
  • 맑음목포19.6℃
  • 비울릉도19.3℃
  • 맑음인제16.0℃
  • 맑음고창군17.5℃
  • 맑음해남19.5℃
  • 맑음파주15.6℃
  • 맑음보령17.6℃
  • 맑음강진군17.5℃
  • 맑음장수15.4℃
  • 구름많음영월18.1℃
  • 맑음임실16.9℃
  • 맑음북창원20.8℃
  • 맑음서청주18.7℃
  • 맑음장흥17.7℃
  • 구름많음안동19.2℃
  • 맑음영광군17.3℃
  • 맑음부여18.3℃
  • 맑음순창군16.7℃
  • 맑음보성군20.0℃
  • 맑음남원18.3℃
  • 맑음구미17.6℃
  • 흐림강릉17.2℃
  • 맑음진도군18.4℃
  • 맑음철원15.3℃
  • 맑음양평18.1℃
  • 맑음금산17.7℃
  • 맑음천안16.7℃
  • 흐림정선군15.9℃
  • 맑음광양시18.5℃
  • 맑음북춘천17.4℃
  • 맑음인천18.1℃
  • 맑음추풍령17.2℃
  • 흐림대관령13.7℃

카카오 '무기한 재택근무' 끝…'주 1회 출근'으로 전환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4-03 15:20:38
네이버, 전 직원 재택근무 2주일 연장

카카오가 코로나19 여파로 시작한 무기한 원격근무를 끝낸다.

3일 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9일부터 조직별로 주 1회 출근하는 '순환 출근' 방식으로 변경한다.

▲ 경기 성남 분당구 카카오 판교오피스. [뉴시스]


이에 따라 카카오는 9일부터 주 1회 회사로 출근하고, 나머지 4회는 기존대로 원격 근무를 시행한다.

순환 출근은 조직별로 주 2회의 '출근 요일'을 지정하고, 그중 1회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출근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임산부와 기저질환자, 개학이 연기된 기관에 자녀를 보내는 직원, 해외방문자 등은 기존의 원격 근무 체제를 이어갈 방침이다.

넥슨은 다음 주부터 정상 근무 체계로 복귀한다. 엔씨소프트는 전 직원 재택근무를 공식 해제하면서 6일부터 4월 한 달간 '주 4일제'를 시행할 방침이다.

반면 네이버는 전 직원 재택근무 기간을 2주일 더 연장해 17일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2 27일부터 재택근무를 시행 중인 넷마블도 재택근무를 재연장했다. 이전까지는 1주일 단위로 재택근무 기간을 연장했지만, 이번에는 기간을 정해두지 않았다. 팀장 이상 직급의 직책수행자는 자율 출퇴근제를 시행한다.

NHN 역시 재택근무 기간을 1주일 연장해 10일까지 시행한다. 다만 월요일과 목요일은 자율적으로 출근을 한다는 방침을 이어가기로 했다. 자율 출근의 경우 임직원의 절반가량 정도가 회사로 출근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