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멈춤이 '쉼'으로, 응원이 '힘'으로

  • 흐림청송군22.2℃
  • 흐림경주시20.8℃
  • 비북춘천19.8℃
  • 구름많음부안24.9℃
  • 흐림성산23.6℃
  • 흐림구미25.3℃
  • 흐림장흥25.9℃
  • 흐림문경24.6℃
  • 구름많음흑산도25.0℃
  • 흐림광양시25.7℃
  • 구름많음추풍령21.3℃
  • 구름많음파주24.5℃
  • 흐림해남24.9℃
  • 구름많음세종26.0℃
  • 흐림거창23.8℃
  • 구름많음군산24.5℃
  • 흐림진도군23.7℃
  • 비북부산24.3℃
  • 흐림의령군25.3℃
  • 구름많음인천24.6℃
  • 흐림동두천22.1℃
  • 흐림철원20.9℃
  • 흐림밀양25.4℃
  • 흐림통영22.0℃
  • 흐림임실24.7℃
  • 흐림거제23.5℃
  • 구름많음청주26.0℃
  • 흐림북창원25.7℃
  • 흐림부산23.1℃
  • 흐림남해24.1℃
  • 흐림원주24.2℃
  • 구름많음부여26.9℃
  • 흐림서청주24.9℃
  • 흐림강릉18.8℃
  • 구름많음보령25.9℃
  • 흐림서울23.7℃
  • 흐림남원25.4℃
  • 구름많음영월22.1℃
  • 구름많음제천22.2℃
  • 흐림제주22.9℃
  • 구름많음인제18.0℃
  • 구름많음보은23.1℃
  • 소나기백령도16.8℃
  • 흐림양산시24.3℃
  • 흐림동해19.4℃
  • 흐림보성군26.2℃
  • 흐림봉화21.7℃
  • 흐림대관령15.8℃
  • 흐림순창군25.8℃
  • 구름많음양평21.9℃
  • 구름많음영천21.6℃
  • 구름많음고창25.9℃
  • 흐림여수24.8℃
  • 구름많음천안24.5℃
  • 흐림창원23.4℃
  • 흐림상주24.1℃
  • 흐림완도24.9℃
  • 구름많음대전26.7℃
  • 구름많음영광군25.2℃
  • 구름많음홍성25.4℃
  • 흐림함양군26.0℃
  • 흐림김해시23.6℃
  • 구름많음정읍26.2℃
  • 구름많음서산24.9℃
  • 흐림장수22.9℃
  • 흐림진주25.4℃
  • 흐림울진20.0℃
  • 구름많음전주27.1℃
  • 비북강릉18.3℃
  • 구름많음이천22.8℃
  • 흐림태백17.0℃
  • 구름많음목포24.8℃
  • 구름많음금산23.3℃
  • 비울릉도20.2℃
  • 흐림대구23.4℃
  • 흐림수원24.1℃
  • 흐림정선군19.8℃
  • 흐림산청24.3℃
  • 흐림고산21.1℃
  • 구름많음충주25.1℃
  • 흐림안동23.8℃
  • 구름많음춘천19.7℃
  • 비포항20.3℃
  • 흐림영주22.3℃
  • 흐림합천25.2℃
  • 흐림울산21.7℃
  • 흐림서귀포22.9℃
  • 흐림강진군26.0℃
  • 흐림영덕20.4℃
  • 구름많음고창군25.3℃
  • 흐림고흥25.1℃
  • 구름많음홍천20.4℃
  • 흐림속초17.6℃
  • 흐림광주26.3℃
  • 흐림의성24.1℃
  • 흐림순천24.8℃
  • 구름많음강화22.7℃

멈춤이 '쉼'으로, 응원이 '힘'으로

장한별 기자
기사승인 : 2020-04-13 15:46:44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 코로나19가 진정세를 보이면서 하루 신규 확진자가 20명대로 줄었다. 13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 확진자는 전날보다 25명 늘어난 10537명. 

▲대구 지역  코로나19 사태가 진정세를 보이고 있는 13일 오전 대구 북구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컨테이너 대기실 앞에 의료진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벽면 가득 붙어 있다. [뉴시스]


국내 최대 감염지인 대구에서도 신규 확진자는 단 3명이 증가하는 데 그쳤다. 이날 기준 대구의 코로나19 확진자는 6819명, 완치 환자는 39명이 늘어나 총 5479명이 됐다. 전체 대구 지역 확진자 중 80.3%가 완치돼 집으로 돌아간 셈이다.

정부는 이날 지난 3월 22일부터 1차례 연장을 통해 오는 19일까지로 예고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끝나면 20일부터 생활방역 체제로 들어갈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대로라면 4월 말 5월 초에는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할지도 모른다.

국민들은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거리두기'와 '잠시 멈춤'을 실천하고 서로를, 의료진들을 원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코로나19는 진정세로 돌아섰고 의료진들은 잠시나마의 '쉼'을 갖고, 코로나를 이겨낼 '힘'을 얻게 됐다. 

▲대구 북구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에서 근무 교대를 마친 한 의료진이 13일 오전 컨테이너 대기실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다. [뉴시스]
▲대구 북구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에서 근무 교대를 마친 의료진들이 13일 오전 컨테이너 대기실에서 도시락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있다. [뉴시스]

K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