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멈춤이 '쉼'으로, 응원이 '힘'으로

  • 비북부산23.8℃
  • 맑음보령24.0℃
  • 흐림영천21.4℃
  • 흐림남원25.1℃
  • 흐림임실24.2℃
  • 구름많음백령도17.8℃
  • 구름많음부안24.4℃
  • 흐림산청23.4℃
  • 구름많음영월21.2℃
  • 구름많음고창25.4℃
  • 흐림경주시20.3℃
  • 흐림금산23.9℃
  • 흐림울릉도20.2℃
  • 구름많음부여25.1℃
  • 흐림구미25.0℃
  • 구름많음인제17.3℃
  • 구름많음강화22.8℃
  • 구름많음고창군24.7℃
  • 구름많음서울23.6℃
  • 구름많음서산24.0℃
  • 비북강릉18.3℃
  • 구름많음순창군25.1℃
  • 구름많음안동23.6℃
  • 흐림창원22.7℃
  • 흐림합천25.2℃
  • 구름많음대전26.1℃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원주23.1℃
  • 흐림제주22.1℃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영광군24.6℃
  • 흐림동해19.3℃
  • 흐림울진20.2℃
  • 구름많음거제22.7℃
  • 흐림청송군22.0℃
  • 흐림성산23.0℃
  • 흐림해남24.4℃
  • 흐림광주26.1℃
  • 흐림대구22.8℃
  • 구름많음봉화21.1℃
  • 흐림김해시22.5℃
  • 구름많음홍성24.6℃
  • 구름많음세종26.3℃
  • 흐림서귀포22.5℃
  • 흐림파주23.2℃
  • 흐림거창23.5℃
  • 구름많음보은23.2℃
  • 흐림순천24.4℃
  • 구름많음문경23.5℃
  • 구름많음상주23.7℃
  • 흐림포항20.5℃
  • 구름많음추풍령22.1℃
  • 구름많음서청주25.5℃
  • 흐림통영21.4℃
  • 흐림춘천19.5℃
  • 구름많음충주23.7℃
  • 흐림대관령15.7℃
  • 구름많음목포24.8℃
  • 흐림여수23.5℃
  • 흐림정선군19.7℃
  • 구름많음제천22.1℃
  • 구름많음장수22.8℃
  • 구름많음정읍25.4℃
  • 구름많음천안25.1℃
  • 흐림남해23.6℃
  • 소나기인천23.7℃
  • 흐림의령군24.7℃
  • 흐림전주25.1℃
  • 흐림강릉19.0℃
  • 맑음군산24.3℃
  • 구름많음이천22.4℃
  • 구름많음수원23.9℃
  • 구름많음흑산도23.3℃
  • 흐림완도24.3℃
  • 구름많음영주20.9℃
  • 구름많음태백16.5℃
  • 흐림진도군22.9℃
  • 흐림양평21.9℃
  • 흐림양산시23.5℃
  • 흐림영덕20.3℃
  • 흐림진주24.5℃
  • 흐림고산20.9℃
  • 흐림울산21.3℃
  • 흐림북창원25.5℃
  • 흐림장흥25.6℃
  • 구름많음홍천20.0℃
  • 비부산22.8℃
  • 비북춘천19.5℃
  • 흐림함양군24.8℃
  • 흐림철원20.2℃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의성23.2℃
  • 흐림밀양25.0℃
  • 흐림고흥24.4℃
  • 흐림강진군25.2℃
  • 구름많음속초17.5℃
  • 흐림보성군25.4℃

멈춤이 '쉼'으로, 응원이 '힘'으로

장한별 기자
기사승인 : 2020-04-13 15:46:44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 코로나19가 진정세를 보이면서 하루 신규 확진자가 20명대로 줄었다. 13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 확진자는 전날보다 25명 늘어난 10537명. 

▲대구 지역  코로나19 사태가 진정세를 보이고 있는 13일 오전 대구 북구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컨테이너 대기실 앞에 의료진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벽면 가득 붙어 있다. [뉴시스]


국내 최대 감염지인 대구에서도 신규 확진자는 단 3명이 증가하는 데 그쳤다. 이날 기준 대구의 코로나19 확진자는 6819명, 완치 환자는 39명이 늘어나 총 5479명이 됐다. 전체 대구 지역 확진자 중 80.3%가 완치돼 집으로 돌아간 셈이다.

정부는 이날 지난 3월 22일부터 1차례 연장을 통해 오는 19일까지로 예고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끝나면 20일부터 생활방역 체제로 들어갈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대로라면 4월 말 5월 초에는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할지도 모른다.

국민들은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거리두기'와 '잠시 멈춤'을 실천하고 서로를, 의료진들을 원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코로나19는 진정세로 돌아섰고 의료진들은 잠시나마의 '쉼'을 갖고, 코로나를 이겨낼 '힘'을 얻게 됐다. 

▲대구 북구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에서 근무 교대를 마친 한 의료진이 13일 오전 컨테이너 대기실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다. [뉴시스]
▲대구 북구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에서 근무 교대를 마친 의료진들이 13일 오전 컨테이너 대기실에서 도시락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있다. [뉴시스]

K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