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GC녹십자엠에스, 1분기 흑자 전환…"2Q 코로나19 매출 가시화"

  • 구름많음원주21.7℃
  • 맑음임실20.8℃
  • 맑음부여22.3℃
  • 맑음강진군24.9℃
  • 맑음김해시25.6℃
  • 맑음부산24.4℃
  • 맑음춘천21.9℃
  • 맑음남해23.0℃
  • 맑음북춘천20.4℃
  • 맑음고흥23.7℃
  • 구름많음장수21.8℃
  • 맑음영광군23.0℃
  • 맑음목포22.4℃
  • 맑음통영24.0℃
  • 맑음이천22.4℃
  • 맑음광주23.3℃
  • 맑음철원20.9℃
  • 맑음북창원24.7℃
  • 맑음흑산도23.1℃
  • 흐림강릉18.6℃
  • 맑음보령23.9℃
  • 맑음서산22.6℃
  • 구름많음서귀포24.1℃
  • 구름많음정선군19.9℃
  • 맑음대전23.2℃
  • 구름많음울릉도19.0℃
  • 구름많음울산21.9℃
  • 구름많음의성23.0℃
  • 맑음제천22.0℃
  • 맑음거제24.9℃
  • 맑음전주23.3℃
  • 맑음대구24.6℃
  • 맑음고산22.4℃
  • 흐림태백16.2℃
  • 맑음서울22.2℃
  • 구름많음영덕19.8℃
  • 맑음서청주22.2℃
  • 구름많음영천22.3℃
  • 맑음창원25.8℃
  • 맑음홍천21.2℃
  • 맑음군산22.4℃
  • 맑음밀양25.7℃
  • 맑음거창22.7℃
  • 맑음광양시24.6℃
  • 구름많음청송군22.9℃
  • 맑음인천22.0℃
  • 맑음영월22.3℃
  • 맑음양평20.9℃
  • 흐림동해18.7℃
  • 맑음함양군24.3℃
  • 흐림북강릉18.5℃
  • 맑음추풍령21.7℃
  • 맑음보성군24.9℃
  • 맑음순천23.0℃
  • 맑음정읍22.3℃
  • 맑음남원22.5℃
  • 구름많음경주시22.6℃
  • 맑음해남24.1℃
  • 맑음동두천21.6℃
  • 맑음금산23.1℃
  • 맑음성산23.7℃
  • 맑음충주21.5℃
  • 맑음북부산24.2℃
  • 맑음영주22.0℃
  • 맑음고창23.0℃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세종22.6℃
  • 맑음청주23.2℃
  • 구름많음대관령15.0℃
  • 맑음의령군25.0℃
  • 맑음안동21.6℃
  • 맑음상주22.8℃
  • 맑음진주24.0℃
  • 맑음봉화20.0℃
  • 맑음순창군21.8℃
  • 맑음인제20.1℃
  • 맑음홍성23.5℃
  • 맑음진도군23.0℃
  • 맑음속초20.9℃
  • 맑음부안23.0℃
  • 맑음고창군22.8℃
  • 맑음보은21.1℃
  • 맑음장흥24.3℃
  • 구름많음포항20.3℃
  • 맑음구미24.2℃
  • 맑음여수23.1℃
  • 맑음산청24.3℃
  • 맑음제주23.9℃
  • 맑음수원23.0℃
  • 맑음파주21.0℃
  • 맑음문경22.7℃
  • 구름많음양산시25.6℃
  • 맑음강화21.7℃
  • 맑음천안21.5℃
  • 맑음백령도20.0℃
  • 맑음합천23.8℃
  • 맑음완도24.7℃

GC녹십자엠에스, 1분기 흑자 전환…"2Q 코로나19 매출 가시화"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4-28 11:25:29
▲ GC녹십자 본사 전경 [GC녹십자 홈페이지]

GC녹십자엠에스가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5억2000만원으로 흑자 전환 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5억92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억1900만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주력 사업인 진단기기와 혈액투석액 등 전반적인 매출 호조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당화혈색소(HbA1c) 측정기의 수출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288% 성장했고, 국내외 인플루엔자 진단키트 매출은 220%의 증가폭을 보였다.

GC녹십자엠에스가 2018년부터 지속해온 사업 프로세스 고도화로 포트폴리오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구조를 전반적으로 재조정하는 등 수익성 개선을 위한 활동을 거쳐 빠르게 손익개선 효과를 냈다는 분석이 나온다.

GC녹십자엠에스 관계자는 "그 동안 외형적인 성장만을 지속하며 일부 프로젝트의 손실로 적자를 기록했으나 사업부문 선택과 집중을 통한 손익관리 강화를 통해 흑자 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2분기부터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에 따른 매출이 가시화 될 것"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엠에스는 타기업과의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현장진단(POCT) 사업을 확대하고,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등 진단기기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