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GC녹십자엠에스, 1분기 흑자 전환…"2Q 코로나19 매출 가시화"

  • 맑음진주22.6℃
  • 맑음보성군23.4℃
  • 맑음산청22.6℃
  • 맑음부안22.3℃
  • 맑음고흥22.5℃
  • 맑음북춘천19.7℃
  • 맑음춘천20.3℃
  • 맑음서산21.0℃
  • 맑음추풍령20.2℃
  • 맑음대전22.2℃
  • 구름많음울산21.7℃
  • 맑음보령22.8℃
  • 구름많음정읍21.2℃
  • 맑음백령도18.6℃
  • 맑음해남22.5℃
  • 구름많음임실18.7℃
  • 맑음홍천20.0℃
  • 맑음의령군23.8℃
  • 맑음인제18.5℃
  • 맑음양평20.0℃
  • 맑음북부산24.8℃
  • 맑음영주19.8℃
  • 흐림대관령14.9℃
  • 맑음완도23.2℃
  • 흐림북강릉17.9℃
  • 맑음영천21.9℃
  • 맑음철원19.1℃
  • 맑음북창원24.5℃
  • 맑음고산21.3℃
  • 구름많음청송군21.1℃
  • 맑음제주22.4℃
  • 구름많음봉화19.7℃
  • 맑음구미22.5℃
  • 맑음흑산도23.7℃
  • 맑음거제23.3℃
  • 맑음남원20.7℃
  • 맑음양산시24.2℃
  • 맑음성산22.7℃
  • 비울릉도18.5℃
  • 맑음광주22.0℃
  • 구름많음의성21.4℃
  • 맑음군산21.4℃
  • 맑음순천20.7℃
  • 맑음파주18.8℃
  • 맑음전주21.3℃
  • 맑음여수21.9℃
  • 구름많음제천20.7℃
  • 맑음광양시22.5℃
  • 맑음대구23.5℃
  • 맑음홍성21.6℃
  • 구름많음장수19.2℃
  • 맑음인천20.7℃
  • 구름많음부산23.4℃
  • 흐림강릉17.7℃
  • 구름많음원주20.3℃
  • 맑음서귀포22.7℃
  • 구름많음영월19.8℃
  • 맑음남해22.5℃
  • 흐림포항20.0℃
  • 맑음수원22.3℃
  • 구름많음경주시21.7℃
  • 맑음고창20.7℃
  • 맑음목포21.2℃
  • 맑음이천21.4℃
  • 맑음청주21.8℃
  • 맑음금산21.5℃
  • 맑음함양군23.3℃
  • 맑음진도군21.0℃
  • 맑음김해시23.9℃
  • 맑음밀양23.6℃
  • 맑음서청주21.0℃
  • 흐림동해18.4℃
  • 맑음순창군20.8℃
  • 구름많음정선군17.4℃
  • 맑음강진군22.8℃
  • 흐림속초18.5℃
  • 맑음강화20.1℃
  • 맑음통영21.7℃
  • 구름많음충주21.0℃
  • 맑음합천21.9℃
  • 맑음창원24.6℃
  • 맑음영광군21.3℃
  • 맑음보은20.2℃
  • 맑음세종21.3℃
  • 맑음문경21.5℃
  • 맑음천안20.4℃
  • 구름많음울진20.0℃
  • 구름많음안동20.5℃
  • 구름많음영덕19.2℃
  • 맑음서울20.6℃
  • 맑음상주21.8℃
  • 맑음고창군21.4℃
  • 맑음부여21.2℃
  • 맑음동두천19.5℃
  • 맑음거창20.2℃
  • 흐림태백15.3℃
  • 맑음장흥22.1℃

GC녹십자엠에스, 1분기 흑자 전환…"2Q 코로나19 매출 가시화"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4-28 11:25:29
▲ GC녹십자 본사 전경 [GC녹십자 홈페이지]

GC녹십자엠에스가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5억2000만원으로 흑자 전환 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5억92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억1900만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주력 사업인 진단기기와 혈액투석액 등 전반적인 매출 호조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당화혈색소(HbA1c) 측정기의 수출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288% 성장했고, 국내외 인플루엔자 진단키트 매출은 220%의 증가폭을 보였다.

GC녹십자엠에스가 2018년부터 지속해온 사업 프로세스 고도화로 포트폴리오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구조를 전반적으로 재조정하는 등 수익성 개선을 위한 활동을 거쳐 빠르게 손익개선 효과를 냈다는 분석이 나온다.

GC녹십자엠에스 관계자는 "그 동안 외형적인 성장만을 지속하며 일부 프로젝트의 손실로 적자를 기록했으나 사업부문 선택과 집중을 통한 손익관리 강화를 통해 흑자 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2분기부터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에 따른 매출이 가시화 될 것"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엠에스는 타기업과의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현장진단(POCT) 사업을 확대하고,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등 진단기기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