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GC녹십자엠에스, 1분기 흑자 전환…"2Q 코로나19 매출 가시화"

  • 맑음순창군24.4℃
  • 구름많음울진21.1℃
  • 맑음군산24.2℃
  • 흐림포항20.6℃
  • 맑음진도군24.3℃
  • 맑음서울24.4℃
  • 맑음이천24.2℃
  • 맑음목포24.1℃
  • 맑음동두천24.2℃
  • 맑음고흥27.2℃
  • 맑음인제22.8℃
  • 맑음대전25.5℃
  • 맑음성산25.6℃
  • 맑음홍천23.3℃
  • 맑음울릉도21.3℃
  • 맑음남원25.4℃
  • 맑음고산23.0℃
  • 맑음영월23.9℃
  • 맑음보은24.4℃
  • 구름많음전주24.7℃
  • 구름많음청송군23.3℃
  • 맑음구미27.3℃
  • 맑음북창원28.2℃
  • 맑음문경24.5℃
  • 흐림동해21.0℃
  • 구름많음정선군23.6℃
  • 맑음서청주25.4℃
  • 맑음제천22.9℃
  • 구름많음거제25.6℃
  • 맑음광양시26.8℃
  • 흐림북강릉19.7℃
  • 맑음임실24.2℃
  • 맑음함양군26.7℃
  • 구름많음태백16.1℃
  • 맑음북춘천24.2℃
  • 구름많음고창군24.9℃
  • 맑음해남26.1℃
  • 맑음홍성26.2℃
  • 맑음서산25.3℃
  • 구름많음김해시27.7℃
  • 맑음영광군24.5℃
  • 구름많음영덕19.0℃
  • 맑음백령도22.1℃
  • 구름많음장수22.5℃
  • 맑음광주25.7℃
  • 맑음진주26.6℃
  • 맑음충주24.7℃
  • 맑음보성군27.3℃
  • 맑음인천24.4℃
  • 맑음청주26.3℃
  • 구름많음안동25.1℃
  • 맑음양평23.6℃
  • 맑음남해25.8℃
  • 맑음제주25.1℃
  • 맑음통영24.9℃
  • 맑음영천23.8℃
  • 맑음순천25.1℃
  • 구름많음수원24.9℃
  • 맑음천안25.2℃
  • 맑음강진군26.2℃
  • 구름많음울산23.0℃
  • 맑음장흥26.9℃
  • 맑음세종25.0℃
  • 맑음서귀포25.4℃
  • 맑음완도28.3℃
  • 맑음보령26.0℃
  • 맑음거창24.8℃
  • 맑음부안25.1℃
  • 흐림대관령14.5℃
  • 맑음합천26.0℃
  • 맑음의성24.8℃
  • 맑음부산26.1℃
  • 맑음원주23.8℃
  • 맑음의령군26.9℃
  • 맑음여수25.7℃
  • 맑음철원23.6℃
  • 맑음밀양26.8℃
  • 맑음추풍령23.4℃
  • 구름많음정읍25.7℃
  • 구름많음경주시22.9℃
  • 맑음파주23.3℃
  • 맑음부여24.5℃
  • 구름많음양산시27.0℃
  • 맑음속초21.3℃
  • 맑음고창24.7℃
  • 맑음상주23.8℃
  • 맑음산청25.9℃
  • 맑음강화23.5℃
  • 구름많음금산25.5℃
  • 맑음춘천24.0℃
  • 구름많음북부산26.2℃
  • 구름많음봉화22.6℃
  • 맑음창원27.5℃
  • 맑음영주24.1℃
  • 구름많음대구27.1℃
  • 흐림강릉19.6℃
  • 맑음흑산도25.0℃

GC녹십자엠에스, 1분기 흑자 전환…"2Q 코로나19 매출 가시화"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4-28 11:25:29
▲ GC녹십자 본사 전경 [GC녹십자 홈페이지]

GC녹십자엠에스가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5억2000만원으로 흑자 전환 했다고 28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5억92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억1900만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주력 사업인 진단기기와 혈액투석액 등 전반적인 매출 호조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당화혈색소(HbA1c) 측정기의 수출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288% 성장했고, 국내외 인플루엔자 진단키트 매출은 220%의 증가폭을 보였다.

GC녹십자엠에스가 2018년부터 지속해온 사업 프로세스 고도화로 포트폴리오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업구조를 전반적으로 재조정하는 등 수익성 개선을 위한 활동을 거쳐 빠르게 손익개선 효과를 냈다는 분석이 나온다.

GC녹십자엠에스 관계자는 "그 동안 외형적인 성장만을 지속하며 일부 프로젝트의 손실로 적자를 기록했으나 사업부문 선택과 집중을 통한 손익관리 강화를 통해 흑자 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2분기부터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에 따른 매출이 가시화 될 것"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엠에스는 타기업과의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현장진단(POCT) 사업을 확대하고,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등 진단기기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