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 全계열사, 임직원 '1일1그린' 캠페인

  • 구름많음장흥23.7℃
  • 구름많음백령도19.4℃
  • 구름많음군산23.3℃
  • 맑음부산21.1℃
  • 구름많음완도22.9℃
  • 맑음속초18.9℃
  • 맑음영천19.7℃
  • 구름많음고창21.1℃
  • 맑음문경21.9℃
  • 맑음봉화19.0℃
  • 맑음충주23.7℃
  • 구름많음김해시21.4℃
  • 맑음서울26.2℃
  • 구름많음통영21.1℃
  • 맑음안동21.2℃
  • 맑음정선군18.8℃
  • 맑음천안23.6℃
  • 맑음동해17.8℃
  • 구름많음순창군23.9℃
  • 맑음제천20.6℃
  • 맑음북강릉17.1℃
  • 구름많음고창군22.8℃
  • 맑음인천23.9℃
  • 맑음대전24.8℃
  • 맑음북춘천22.7℃
  • 맑음대구21.0℃
  • 맑음태백15.0℃
  • 맑음창원22.0℃
  • 맑음영주22.4℃
  • 구름많음진주22.7℃
  • 맑음춘천23.8℃
  • 흐림강진군24.5℃
  • 맑음양평24.4℃
  • 맑음세종24.0℃
  • 맑음구미24.9℃
  • 구름많음제주22.4℃
  • 구름많음광양시23.0℃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울진18.4℃
  • 구름많음정읍22.3℃
  • 구름많음진도군20.3℃
  • 맑음홍천22.6℃
  • 구름많음거제21.0℃
  • 흐림경주시20.5℃
  • 맑음청주26.3℃
  • 구름많음순천22.4℃
  • 맑음거창23.3℃
  • 맑음북창원23.4℃
  • 구름많음울릉도18.2℃
  • 맑음인제19.5℃
  • 맑음포항20.2℃
  • 구름많음부안21.9℃
  • 맑음보은21.8℃
  • 맑음파주23.8℃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광주24.9℃
  • 맑음철원22.0℃
  • 맑음원주25.5℃
  • 맑음의령군23.4℃
  • 맑음추풍령21.3℃
  • 맑음청송군18.9℃
  • 구름많음여수21.9℃
  • 맑음영월23.3℃
  • 맑음이천24.0℃
  • 맑음남원24.9℃
  • 맑음상주23.5℃
  • 흐림영광군21.0℃
  • 구름많음성산22.1℃
  • 맑음동두천24.8℃
  • 맑음부여24.2℃
  • 맑음합천24.4℃
  • 구름많음울산19.4℃
  • 구름많음고산20.7℃
  • 구름많음남해22.1℃
  • 맑음산청23.7℃
  • 구름많음서산21.8℃
  • 맑음수원22.7℃
  • 맑음금산22.9℃
  • 구름많음목포21.5℃
  • 구름많음장수21.3℃
  • 구름많음전주23.8℃
  • 구름많음밀양23.7℃
  • 구름많음고흥22.6℃
  • 구름많음홍성24.0℃
  • 구름많음서귀포22.5℃
  • 구름많음해남22.5℃
  • 맑음대관령14.9℃
  • 구름많음영덕18.2℃
  • 구름많음보성군23.8℃
  • 맑음강릉19.1℃
  • 구름많음함양군23.7℃
  • 구름많음흑산도19.5℃
  • 맑음강화22.8℃
  • 구름많음의성22.0℃
  • 맑음서청주24.4℃
  • 맑음보령21.9℃
  • 구름많음임실23.0℃

롯데 全계열사, 임직원 '1일1그린' 캠페인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6-05 09:15:50
롯데는 '환경의 날'을 맞아 일상 속에서 누구나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들을 독려하는 '#1일1그린' 활동을 전 계열사에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는 지난 2월 그룹 차원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1일1그린' 활동은 그 일환으로 전 그룹사 현장에서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공감과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 성공사례들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했다. 

▲ 롯데는 '환경의 날'을 맞아 일상 속에서 누구나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들을 독려하는 '#1일1그린' 활동을 전 계열사에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지주 제공]

캠페인명 '#1일1그린'은 최근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1일1○○' 트렌드에서 따 왔다. 나와의 약속, 나만의 루틴을 SNS에서 인증하는 것으로, 실제로 SNS상에는 '1일1식', '1일1팩', '1일1커피' 등의 태그로 많은 콘텐츠들이 검색되고 있다.

롯데는 우선 그룹 내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이와 같은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공감을 확산하고, 고객 접점이 있는 계열사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롯데와 함께하는 쉽고 즐거운 친환경 활동을 전파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롯데는 전 임직원의 '1일1그린' 실천이 가능한 과제로 △ 페트병 버릴 땐 라벨을 떼고 비틀어 버리기 △ 개인컵, 텀블러 사용해 일회용품 줄여보기 △ 직원 식당에서 잔반 Zero에 도전하기를 우선 선정했다.

이 후 각 사에서 사별 특성에 맞춘 과제를 추가로 선정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유통·관광 등 고객 접점이 있는 사업 분야의 계열사에서는 '쇼핑할 때는 에코백 가지고 가기', '가볍게 손을 털어 티슈 사용 줄이기' 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작은 실천 활동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는 지난 2월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환경에 대한 책임을 우선 순위로 고려하여,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롯데 각 계열사에서는 자원 선순환 실행을 위한 세부 계획을 세우고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3월 폐플라스틱 수거 문화 개선 및 플라스틱 순환 경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루프(LOOP)'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제조업체, 연구원, 소셜벤처 등 7개 업체와 함께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 개발을 추진한다.

현재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마트, 롯데월드에 폐페트병 회수 장비 6대를 설치해 폐페트병을 수집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지난 4월 '필(必)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히고,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전 상품점에 친환경 생분해성 쇼핑 봉투를 도입하기로 했다.

식음업장에 사용되는 빨대, 트레이 등 소모품도 친환경 소재로 순차적으로 바꿔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월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애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용이하게 한 '아이시스8.0 ECO'를 출시한데 이어, 올해 4월부터는 음료 몸체인 페트병과 같은 재질로 이루어져 별도로 제거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에코 라벨'을 일부 음료 제품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