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 全계열사, 임직원 '1일1그린' 캠페인

  • 맑음문경20.3℃
  • 구름많음의령군22.4℃
  • 구름많음순천21.4℃
  • 맑음대구20.3℃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영덕16.7℃
  • 구름많음금산21.9℃
  • 구름많음대전23.0℃
  • 맑음의성21.1℃
  • 맑음제천18.2℃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영광군20.5℃
  • 구름많음홍성22.0℃
  • 구름많음합천23.8℃
  • 맑음영천19.0℃
  • 구름많음정읍21.6℃
  • 구름많음부여23.0℃
  • 맑음속초18.6℃
  • 구름많음고창군21.9℃
  • 맑음춘천20.8℃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산청22.3℃
  • 구름많음충주21.5℃
  • 구름많음제주21.7℃
  • 구름많음전주23.0℃
  • 구름많음성산21.4℃
  • 맑음영월20.4℃
  • 구름많음서귀포22.0℃
  • 구름많음보성군22.4℃
  • 맑음부산20.8℃
  • 맑음동두천23.2℃
  • 맑음청송군17.6℃
  • 맑음안동20.5℃
  • 구름많음통영20.8℃
  • 구름많음완도22.3℃
  • 맑음상주22.5℃
  • 구름많음이천22.1℃
  • 맑음홍천20.8℃
  • 구름많음김해시21.0℃
  • 구름많음순창군23.2℃
  • 구름많음서청주22.5℃
  • 박무백령도18.6℃
  • 구름많음부안21.5℃
  • 맑음봉화17.2℃
  • 구름많음밀양22.8℃
  • 구름많음진도군19.8℃
  • 맑음영주20.1℃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군산22.2℃
  • 흐림창원22.0℃
  • 맑음인제17.8℃
  • 맑음북강릉16.5℃
  • 구름많음광양시22.5℃
  • 구름많음광주24.5℃
  • 맑음울진18.1℃
  • 구름많음울산19.0℃
  • 구름많음강화22.1℃
  • 흐림남원24.1℃
  • 맑음북부산21.4℃
  • 구름많음청주25.3℃
  • 맑음고산20.4℃
  • 구름많음보령21.3℃
  • 구름많음진주22.0℃
  • 맑음태백14.6℃
  • 흐림경주시20.1℃
  • 구름많음북창원22.6℃
  • 맑음원주22.9℃
  • 맑음파주21.5℃
  • 구름많음추풍령20.1℃
  • 맑음여수21.8℃
  • 구름많음고창20.6℃
  • 구름많음해남21.4℃
  • 구름많음거창22.9℃
  • 구름많음함양군21.9℃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인천23.2℃
  • 맑음철원21.7℃
  • 구름많음임실21.5℃
  • 맑음서울25.1℃
  • 구름많음포항19.5℃
  • 구름많음거제20.8℃
  • 맑음울릉도18.0℃
  • 구름많음흑산도19.3℃
  • 맑음정선군17.1℃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천안22.1℃
  • 맑음구미23.2℃
  • 맑음보은20.2℃
  • 맑음대관령12.7℃
  • 맑음강릉18.5℃
  • 맑음북춘천19.9℃
  • 맑음동해17.0℃
  • 구름많음수원21.4℃
  • 구름많음세종23.0℃
  • 구름많음강진군23.2℃
  • 구름많음서산20.7℃
  • 맑음양평22.8℃

롯데 全계열사, 임직원 '1일1그린' 캠페인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6-05 09:15:50
롯데는 '환경의 날'을 맞아 일상 속에서 누구나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들을 독려하는 '#1일1그린' 활동을 전 계열사에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는 지난 2월 그룹 차원의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1일1그린' 활동은 그 일환으로 전 그룹사 현장에서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공감과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 성공사례들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했다. 

▲ 롯데는 '환경의 날'을 맞아 일상 속에서 누구나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들을 독려하는 '#1일1그린' 활동을 전 계열사에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지주 제공]

캠페인명 '#1일1그린'은 최근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1일1○○' 트렌드에서 따 왔다. 나와의 약속, 나만의 루틴을 SNS에서 인증하는 것으로, 실제로 SNS상에는 '1일1식', '1일1팩', '1일1커피' 등의 태그로 많은 콘텐츠들이 검색되고 있다.

롯데는 우선 그룹 내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이와 같은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공감을 확산하고, 고객 접점이 있는 계열사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롯데와 함께하는 쉽고 즐거운 친환경 활동을 전파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롯데는 전 임직원의 '1일1그린' 실천이 가능한 과제로 △ 페트병 버릴 땐 라벨을 떼고 비틀어 버리기 △ 개인컵, 텀블러 사용해 일회용품 줄여보기 △ 직원 식당에서 잔반 Zero에 도전하기를 우선 선정했다.

이 후 각 사에서 사별 특성에 맞춘 과제를 추가로 선정하여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유통·관광 등 고객 접점이 있는 사업 분야의 계열사에서는 '쇼핑할 때는 에코백 가지고 가기', '가볍게 손을 털어 티슈 사용 줄이기' 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작은 실천 활동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는 지난 2월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환경에 대한 책임을 우선 순위로 고려하여,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롯데 각 계열사에서는 자원 선순환 실행을 위한 세부 계획을 세우고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3월 폐플라스틱 수거 문화 개선 및 플라스틱 순환 경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루프(LOOP)'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제조업체, 연구원, 소셜벤처 등 7개 업체와 함께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 개발을 추진한다.

현재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마트, 롯데월드에 폐페트병 회수 장비 6대를 설치해 폐페트병을 수집하고 있다. 롯데월드는 지난 4월 '필(必)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히고,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전 상품점에 친환경 생분해성 쇼핑 봉투를 도입하기로 했다.

식음업장에 사용되는 빨대, 트레이 등 소모품도 친환경 소재로 순차적으로 바꿔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월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애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용이하게 한 '아이시스8.0 ECO'를 출시한데 이어, 올해 4월부터는 음료 몸체인 페트병과 같은 재질로 이루어져 별도로 제거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에코 라벨'을 일부 음료 제품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