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사내 코로나 검사소' 운영…민간기업 최초

  • 구름많음창원22.0℃
  • 흐림보성군21.4℃
  • 맑음부안23.3℃
  • 구름많음속초20.9℃
  • 구름많음북춘천19.8℃
  • 구름많음포항20.6℃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진주21.1℃
  • 맑음경주시20.1℃
  • 구름많음영광군22.1℃
  • 맑음부여22.0℃
  • 구름많음광양시21.9℃
  • 구름많음서산23.2℃
  • 구름많음대구20.3℃
  • 구름많음밀양22.6℃
  • 흐림영주16.8℃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파주21.6℃
  • 맑음구미22.3℃
  • 흐림충주20.7℃
  • 맑음동해19.5℃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통영21.7℃
  • 구름많음진도군20.6℃
  • 구름많음울진20.8℃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원주20.9℃
  • 구름많음대전22.0℃
  • 구름많음거창20.5℃
  • 구름많음목포21.4℃
  • 구름많음고산21.1℃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천안20.7℃
  • 맑음봉화17.1℃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군산22.3℃
  • 구름많음보은19.7℃
  • 구름많음강릉19.7℃
  • 구름많음홍천18.2℃
  • 구름많음거제21.3℃
  • 구름많음정선군15.1℃
  • 맑음추풍령20.8℃
  • 구름많음북창원22.5℃
  • 구름많음서귀포22.7℃
  • 구름많음부산21.8℃
  • 구름많음산청20.4℃
  • 구름많음울릉도19.5℃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순창군20.8℃
  • 구름많음세종22.0℃
  • 맑음영천18.7℃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안동17.8℃
  • 구름많음김해시21.9℃
  • 구름많음해남20.9℃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양평20.6℃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청주22.6℃
  • 구름많음인제16.6℃
  • 구름많음인천23.7℃
  • 구름많음완도21.5℃
  • 박무백령도21.4℃
  • 구름많음북강릉19.7℃
  • 구름많음이천21.8℃
  • 구름많음서청주21.8℃
  • 구름많음임실21.6℃
  • 구름많음함양군20.3℃
  • 흐림합천21.2℃
  • 구름많음정읍23.5℃
  • 맑음태백17.7℃
  • 구름많음흑산도20.9℃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청송군15.6℃
  • 구름많음강화22.3℃
  • 흐림제주22.5℃
  • 맑음의성19.3℃
  • 맑음영덕19.8℃
  • 구름많음제천17.8℃
  • 박무울산19.5℃
  • 구름많음영월18.6℃
  • 흐림고흥21.9℃
  • 구름많음춘천20.0℃
  • 박무홍성23.1℃
  • 흐림여수21.9℃
  • 구름많음문경20.3℃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고창22.5℃
  • 흐림남해21.7℃
  • 흐림순천21.2℃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성산22.0℃
  • 맑음전주23.2℃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대관령14.8℃

삼성전자 '사내 코로나 검사소' 운영…민간기업 최초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8-03 14:38:11
화성사업장 임직원 5만8천명 자체검사…지역 병원 부담 줄어

삼성전자가 국내 민간기업 중 최초로 사내에 코로나19 검사소를 운영한다.

▲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내에 설치된 코로나19 검사소.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반도체 연구소와 제조시설이 있는 화성사업장에 코로나19 검사소를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시범운영을 거쳐 타사업장까지 검사소를 확대할지 검토할 계획이다.

검사소는 컨테이너 2개 동으로 구성됐다. 진료동과 검체채취동을 분리해 운영하며 의사, 간호사, 임상병리사, 검체이송 등 전문인력 6명이 상주한다.

삼성전자는 화성시청, 화성보건소 등과 협의해 검사소 구축비, 의료진, 운영인력 등을 회사에서 모두 부담한다.

삼성전자 임직원과 상주협력사 직원들은 해당 검사소에서 진료부터 검체채취까지 할 수 있어 검사판정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의 화성, 기흥사업장 임직원들이 자체 검사소에서 진료와 검체채취를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인근 지역 병원과 지역보건소들은 검사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화성, 기흥사업장에 근무하는 임직원 수는 약 5만8000명이다.

장성대 삼성전자 환경안전센터 전무는 "사내 코로나19 검사소 설치로 직원들이 불안 속에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며 "설치를 지원해준 화성시청, 화성보건소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