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사내 코로나 검사소' 운영…민간기업 최초

  • 구름많음영월23.6℃
  • 구름많음합천23.4℃
  • 구름많음군산26.0℃
  • 맑음울릉도22.6℃
  • 흐림고흥23.7℃
  • 맑음부안26.1℃
  • 맑음영광군25.3℃
  • 구름많음백령도25.3℃
  • 구름많음제천22.8℃
  • 구름많음홍성26.5℃
  • 구름많음북부산24.7℃
  • 흐림북창원23.5℃
  • 구름많음철원24.2℃
  • 맑음흑산도25.1℃
  • 맑음서울26.8℃
  • 구름많음창원23.3℃
  • 구름많음정선군22.4℃
  • 흐림순천23.9℃
  • 구름많음수원26.9℃
  • 맑음강릉24.3℃
  • 구름많음광주24.9℃
  • 맑음강화26.0℃
  • 구름많음거창24.4℃
  • 맑음정읍25.8℃
  • 맑음고창26.0℃
  • 구름많음양산시24.2℃
  • 구름많음봉화24.1℃
  • 구름많음속초22.1℃
  • 구름많음안동22.1℃
  • 구름많음김해시23.3℃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충주24.1℃
  • 구름많음북춘천23.1℃
  • 구름많음추풍령25.3℃
  • 구름많음부산24.7℃
  • 구름많음포항21.9℃
  • 흐림산청23.7℃
  • 구름많음제주24.4℃
  • 구름많음구미24.2℃
  • 구름많음의령군
  • 흐림진주22.9℃
  • 맑음인천27.6℃
  • 흐림울산21.7℃
  • 구름많음인제20.8℃
  • 흐림남해22.6℃
  • 구름많음대관령22.8℃
  • 구름많음서귀포23.7℃
  • 구름많음대구22.0℃
  • 구름많음거제23.1℃
  • 흐림해남22.5℃
  • 구름많음경주시21.8℃
  • 흐림강진군23.4℃
  • 구름많음부여25.9℃
  • 구름많음서산26.5℃
  • 구름많음순창군24.7℃
  • 구름많음춘천23.8℃
  • 흐림보성군24.4℃
  • 구름많음청주25.1℃
  • 구름많음원주25.0℃
  • 구름많음장수23.5℃
  • 맑음보은24.9℃
  • 구름많음금산25.4℃
  • 구름많음함양군23.9℃
  • 구름많음청송군23.2℃
  • 흐림통영23.8℃
  • 흐림광양시23.7℃
  • 맑음세종24.8℃
  • 흐림영천21.5℃
  • 맑음북강릉23.2℃
  • 구름많음태백22.9℃
  • 흐림완도23.1℃
  • 구름많음홍천23.2℃
  • 흐림장흥24.1℃
  • 구름많음울진21.7℃
  • 구름많음의성24.3℃
  • 구름많음전주26.5℃
  • 구름많음파주24.6℃
  • 맑음영주21.3℃
  • 구름많음서청주24.7℃
  • 구름많음보령27.0℃
  • 맑음고창군26.2℃
  • 구름많음영덕20.9℃
  • 구름많음고산22.0℃
  • 맑음대전25.9℃
  • 맑음문경23.8℃
  • 구름많음천안25.4℃
  • 맑음상주24.7℃
  • 구름많음임실25.5℃
  • 흐림밀양24.0℃
  • 맑음동해23.4℃
  • 구름많음동두천26.4℃
  • 구름많음목포23.6℃
  • 구름많음양평23.9℃
  • 구름많음남원24.3℃
  • 구름많음이천24.5℃
  • 흐림여수22.6℃
  • 구름많음성산23.4℃

삼성전자 '사내 코로나 검사소' 운영…민간기업 최초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8-03 14:38:11
화성사업장 임직원 5만8천명 자체검사…지역 병원 부담 줄어

삼성전자가 국내 민간기업 중 최초로 사내에 코로나19 검사소를 운영한다.

▲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내에 설치된 코로나19 검사소.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반도체 연구소와 제조시설이 있는 화성사업장에 코로나19 검사소를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시범운영을 거쳐 타사업장까지 검사소를 확대할지 검토할 계획이다.

검사소는 컨테이너 2개 동으로 구성됐다. 진료동과 검체채취동을 분리해 운영하며 의사, 간호사, 임상병리사, 검체이송 등 전문인력 6명이 상주한다.

삼성전자는 화성시청, 화성보건소 등과 협의해 검사소 구축비, 의료진, 운영인력 등을 회사에서 모두 부담한다.

삼성전자 임직원과 상주협력사 직원들은 해당 검사소에서 진료부터 검체채취까지 할 수 있어 검사판정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의 화성, 기흥사업장 임직원들이 자체 검사소에서 진료와 검체채취를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인근 지역 병원과 지역보건소들은 검사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화성, 기흥사업장에 근무하는 임직원 수는 약 5만8000명이다.

장성대 삼성전자 환경안전센터 전무는 "사내 코로나19 검사소 설치로 직원들이 불안 속에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며 "설치를 지원해준 화성시청, 화성보건소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