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5G 가입자 700만 명 돌파…SKT, 업계 1위 334만 명

  • 구름많음임실21.6℃
  • 구름많음춘천20.0℃
  • 구름많음청송군15.6℃
  • 구름많음성산22.0℃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속초20.9℃
  • 구름많음군산22.3℃
  • 구름많음장수19.5℃
  • 맑음봉화17.1℃
  • 구름많음순창군20.8℃
  • 구름많음울릉도19.5℃
  • 구름많음흑산도20.9℃
  • 구름많음보은19.7℃
  • 구름많음청주22.6℃
  • 흐림여수21.9℃
  • 맑음영천18.7℃
  • 구름많음금산21.2℃
  • 맑음구미22.3℃
  • 구름많음인제16.6℃
  • 맑음의성19.3℃
  • 구름많음인천23.7℃
  • 구름많음창원22.0℃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완도21.5℃
  • 박무홍성23.1℃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철원20.0℃
  • 박무백령도21.4℃
  • 흐림고흥21.9℃
  • 구름많음대관령14.8℃
  • 구름많음고창22.5℃
  • 구름많음이천21.8℃
  • 구름많음강화22.3℃
  • 구름많음서청주21.8℃
  • 흐림영주16.8℃
  • 구름많음고창군21.9℃
  • 구름많음대전22.0℃
  • 구름많음통영21.7℃
  • 박무울산19.5℃
  • 구름많음정선군15.1℃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안동17.8℃
  • 흐림제주22.5℃
  • 맑음경주시20.1℃
  • 구름많음김해시21.9℃
  • 맑음전주23.2℃
  • 구름많음함양군20.3℃
  • 흐림합천21.2℃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산청20.4℃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정읍23.5℃
  • 구름많음천안20.7℃
  • 구름많음강진군20.8℃
  • 구름많음파주21.6℃
  • 구름많음북창원22.5℃
  • 구름많음목포21.4℃
  • 구름많음서산23.2℃
  • 구름많음북춘천19.8℃
  • 구름많음밀양22.6℃
  • 구름많음광주22.7℃
  • 흐림순천21.2℃
  • 흐림충주20.7℃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문경20.3℃
  • 맑음부여22.0℃
  • 구름많음진도군20.6℃
  • 맑음부안23.3℃
  • 구름많음영월18.6℃
  • 구름많음거창20.5℃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서귀포22.7℃
  • 맑음영덕19.8℃
  • 구름많음포항20.6℃
  • 구름많음양평20.6℃
  • 맑음추풍령20.8℃
  • 구름많음거제21.3℃
  • 구름많음부산21.8℃
  • 구름많음고산21.1℃
  • 구름많음광양시21.9℃
  • 구름많음제천17.8℃
  • 맑음수원22.7℃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해남20.9℃
  • 구름많음대구20.3℃
  • 맑음동해19.5℃
  • 구름많음홍천18.2℃
  • 구름많음울진20.8℃
  • 흐림남해21.7℃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북강릉19.7℃
  • 흐림보성군21.4℃
  • 구름많음진주21.1℃
  • 구름많음원주20.9℃
  • 구름많음강릉19.7℃
  • 구름많음영광군22.1℃
  • 맑음태백17.7℃

5G 가입자 700만 명 돌파…SKT, 업계 1위 334만 명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8-10 14:53:52
전체 이통사 가입자 7000만 명 중 5G 가입자 10.6%
하반기 아이폰12 출시…연내 '5G 1000만 시대' 기대

5G 이동통신 가입자가 6월 말 기준으로 700만 명을 넘어섰다.

▲ 5G 관련 이미지 [셔터스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지난 6월 말 기준 국내 5G 가입자는 전월(687만6914명)보다 49만3101명 증가한 737만15명이라고 밝혔다. 

가장 많은 5G 가입자를 확보한 곳은 SK텔레콤(334만7684명, 45.4%)이었다. KT(223만7077명, 30.4%), LG유플러스(178만3685명, 24.2%), 알뜰폰(1569명, 0.02%) 등이 뒤를 이었다.

전체 이통사 가입자 6963만854명 중 5G 가입자의 비율은 5월 9.9%에서 10.6%로 늘었다.

5G 월별 신규 가입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30만명대 정도 증가하는데 그쳤으나 이통사들이 공시지원금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중저가 5G 단말기를 추가하면서 월 50만명대 수준으로 올라섰다. 

실제 5월, 6월 2개월 동안 5G 가입자 수는 103만98명 증가했다.

업계에선 연내 5G 가입자 1000만 시대가 열릴지 주목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애플이 준비 중인 아이폰12를 비롯한 신작 5G 단말기들이 출시될 예정이며 이통사들의 가입자 유치전도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