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5G 가입자 700만 명 돌파…SKT, 업계 1위 334만 명

  • 구름많음춘천23.8℃
  • 구름많음대구22.0℃
  • 구름많음창원23.3℃
  • 흐림통영23.8℃
  • 구름많음천안25.4℃
  • 구름많음성산23.4℃
  • 구름많음백령도25.3℃
  • 구름많음경주시21.8℃
  • 구름많음장수23.5℃
  • 구름많음충주24.1℃
  • 구름많음목포23.6℃
  • 구름많음속초22.1℃
  • 구름많음수원26.9℃
  • 구름많음김해시23.3℃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의성24.3℃
  • 흐림보성군24.4℃
  • 구름많음홍천23.2℃
  • 흐림영천21.5℃
  • 구름많음거창24.4℃
  • 구름많음전주26.5℃
  • 맑음부안26.1℃
  • 흐림완도23.1℃
  • 맑음정읍25.8℃
  • 맑음영주21.3℃
  • 구름많음청주25.1℃
  • 구름많음양산시24.2℃
  • 흐림강진군23.4℃
  • 흐림광양시23.7℃
  • 맑음인천27.6℃
  • 구름많음철원24.2℃
  • 구름많음이천24.5℃
  • 구름많음서귀포23.7℃
  • 구름많음영덕20.9℃
  • 맑음울릉도22.6℃
  • 구름많음원주25.0℃
  • 흐림북창원23.5℃
  • 구름많음제천22.8℃
  • 맑음고창26.0℃
  • 맑음대전25.9℃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울진21.7℃
  • 맑음흑산도25.1℃
  • 구름많음양평23.9℃
  • 흐림밀양24.0℃
  • 흐림해남22.5℃
  • 맑음북강릉23.2℃
  • 구름많음거제23.1℃
  • 맑음영광군25.3℃
  • 흐림울산21.7℃
  • 맑음보은24.9℃
  • 구름많음서산26.5℃
  • 구름많음파주24.6℃
  • 구름많음영월23.6℃
  • 구름많음남원24.3℃
  • 흐림고흥23.7℃
  • 흐림장흥24.1℃
  • 구름많음함양군23.9℃
  • 구름많음서청주24.7℃
  • 구름많음인제20.8℃
  • 구름많음추풍령25.3℃
  • 구름많음금산25.4℃
  • 맑음고창군26.2℃
  • 구름많음홍성26.5℃
  • 맑음상주24.7℃
  • 맑음세종24.8℃
  • 맑음강화26.0℃
  • 구름많음안동22.1℃
  • 흐림남해22.6℃
  • 구름많음북부산24.7℃
  • 맑음강릉24.3℃
  • 흐림여수22.6℃
  • 구름많음봉화24.1℃
  • 구름많음부산24.7℃
  • 구름많음부여25.9℃
  • 구름많음대관령22.8℃
  • 구름많음태백22.9℃
  • 맑음문경23.8℃
  • 구름많음청송군23.2℃
  • 구름많음포항21.9℃
  • 구름많음합천23.4℃
  • 구름많음북춘천23.1℃
  • 구름많음보령27.0℃
  • 구름많음고산22.0℃
  • 흐림진주22.9℃
  • 구름많음제주24.4℃
  • 구름많음정선군22.4℃
  • 구름많음동두천26.4℃
  • 구름많음구미24.2℃
  • 구름많음군산26.0℃
  • 구름많음순창군24.7℃
  • 구름많음광주24.9℃
  • 맑음서울26.8℃
  • 흐림산청23.7℃
  • 맑음동해23.4℃
  • 구름많음임실25.5℃
  • 흐림순천23.9℃

5G 가입자 700만 명 돌파…SKT, 업계 1위 334만 명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8-10 14:53:52
전체 이통사 가입자 7000만 명 중 5G 가입자 10.6%
하반기 아이폰12 출시…연내 '5G 1000만 시대' 기대

5G 이동통신 가입자가 6월 말 기준으로 700만 명을 넘어섰다.

▲ 5G 관련 이미지 [셔터스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지난 6월 말 기준 국내 5G 가입자는 전월(687만6914명)보다 49만3101명 증가한 737만15명이라고 밝혔다. 

가장 많은 5G 가입자를 확보한 곳은 SK텔레콤(334만7684명, 45.4%)이었다. KT(223만7077명, 30.4%), LG유플러스(178만3685명, 24.2%), 알뜰폰(1569명, 0.02%) 등이 뒤를 이었다.

전체 이통사 가입자 6963만854명 중 5G 가입자의 비율은 5월 9.9%에서 10.6%로 늘었다.

5G 월별 신규 가입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30만명대 정도 증가하는데 그쳤으나 이통사들이 공시지원금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중저가 5G 단말기를 추가하면서 월 50만명대 수준으로 올라섰다. 

실제 5월, 6월 2개월 동안 5G 가입자 수는 103만98명 증가했다.

업계에선 연내 5G 가입자 1000만 시대가 열릴지 주목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애플이 준비 중인 아이폰12를 비롯한 신작 5G 단말기들이 출시될 예정이며 이통사들의 가입자 유치전도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