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코웨이 수리·설치기사, 정규직 전환…"본사 직접 고용"

  • 구름많음원주25.0℃
  • 구름많음홍성26.5℃
  • 구름많음거제23.1℃
  • 구름많음거창24.4℃
  • 흐림보성군24.4℃
  • 구름많음합천23.4℃
  • 구름많음경주시21.8℃
  • 흐림고흥23.7℃
  • 구름많음속초22.1℃
  • 흐림강진군23.4℃
  • 구름많음이천24.5℃
  • 흐림통영23.8℃
  • 구름많음정선군22.4℃
  • 흐림남해22.6℃
  • 흐림여수22.6℃
  • 맑음부안26.1℃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파주24.6℃
  • 맑음상주24.7℃
  • 맑음영주21.3℃
  • 구름많음천안25.4℃
  • 구름많음장수23.5℃
  • 구름많음서귀포23.7℃
  • 구름많음북춘천23.1℃
  • 맑음세종24.8℃
  • 구름많음전주26.5℃
  • 맑음흑산도25.1℃
  • 구름많음제천22.8℃
  • 구름많음김해시23.3℃
  • 구름많음춘천23.8℃
  • 구름많음부여25.9℃
  • 맑음강릉24.3℃
  • 구름많음금산25.4℃
  • 흐림순천23.9℃
  • 구름많음철원24.2℃
  • 흐림진주22.9℃
  • 구름많음울진21.7℃
  • 구름많음의성24.3℃
  • 구름많음목포23.6℃
  • 구름많음양평23.9℃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제주24.4℃
  • 맑음북강릉23.2℃
  • 구름많음서산26.5℃
  • 구름많음홍천23.2℃
  • 흐림산청23.7℃
  • 구름많음북부산24.7℃
  • 구름많음수원26.9℃
  • 맑음강화26.0℃
  • 구름많음영월23.6℃
  • 구름많음보령27.0℃
  • 맑음보은24.9℃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고산22.0℃
  • 구름많음태백22.9℃
  • 구름많음성산23.4℃
  • 맑음인천27.6℃
  • 구름많음군산26.0℃
  • 구름많음청송군23.2℃
  • 흐림울산21.7℃
  • 흐림북창원23.5℃
  • 구름많음청주25.1℃
  • 구름많음부산24.7℃
  • 구름많음대관령22.8℃
  • 맑음문경23.8℃
  • 구름많음동두천26.4℃
  • 흐림영천21.5℃
  • 구름많음양산시24.2℃
  • 구름많음안동22.1℃
  • 구름많음함양군23.9℃
  • 구름많음영덕20.9℃
  • 맑음서울26.8℃
  • 구름많음창원23.3℃
  • 맑음대전25.9℃
  • 구름많음남원24.3℃
  • 구름많음대구22.0℃
  • 구름많음포항21.9℃
  • 구름많음서청주24.7℃
  • 구름많음순창군24.7℃
  • 흐림해남22.5℃
  • 맑음정읍25.8℃
  • 맑음동해23.4℃
  • 구름많음광주24.9℃
  • 구름많음충주24.1℃
  • 구름많음봉화24.1℃
  • 구름많음추풍령25.3℃
  • 맑음울릉도22.6℃
  • 흐림밀양24.0℃
  • 맑음영광군25.3℃
  • 흐림완도23.1℃
  • 맑음고창군26.2℃
  • 구름많음인제20.8℃
  • 구름많음백령도25.3℃
  • 흐림장흥24.1℃
  • 구름많음임실25.5℃
  • 구름많음구미24.2℃
  • 맑음고창26.0℃

코웨이 수리·설치기사, 정규직 전환…"본사 직접 고용"

남경식
기사승인 : 2020-08-25 09:38:42
코웨이-CS닥터 노동조합, 임금 및 단체협약 체결
렌털업체 수리·설치기사 직접 고용, 국내 첫 사례
코웨이 수리·설치기사인 CS닥터의 정규직 전환이 마무리됐다.

코웨이와 CS닥터 노동조합은 코웨이 본사 16층에서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지난 24일 열었다.

▲ 이해선 코웨이 대표(왼쪽)와 이현철 전국가전통신서비스 노동조합 위원장이 임단협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웨이 제공]

렌털업계에서 수리·설치기사 전원을 본사가 직접 고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SK매직과 청호나이스는 수리·설치기사를 정규직으로 전환했지만, 각각 자회사인 SK매직서비스과 나이스엔지니어링 소속으로 고용했다.

코웨이 측은 "CS닥터는 정규직 전환은 물론 평균 실소득이 상승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정규직 복리후생 혜택(업무지원비, 학자금 지원, 주택자금 대출, 연차수당 등)도 함께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CS닥터 노조는 지난 12일 47일간의 파업을 종료하고, 업무에 복귀해 현재 고객 대상 AS가 정상화 단계를 밟고 있다"며 "앞으로 코웨이는 노사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비스 품질 강화 및 고객 만족도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