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이베이코리아, 全직원 코로나 지원금 72만원 지급…"코로나 복지 최고 기업"

  • 구름많음해남20.3℃
  • 구름많음철원16.4℃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진도군20.5℃
  • 구름많음동두천19.2℃
  • 구름많음영광군20.2℃
  • 비북춘천17.7℃
  • 구름많음장흥20.3℃
  • 구름많음천안20.4℃
  • 구름많음추풍령18.1℃
  • 구름많음보은19.5℃
  • 구름많음의성20.3℃
  • 구름많음고산19.7℃
  • 맑음보령19.4℃
  • 흐림인제16.1℃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양산시21.0℃
  • 흐림통영20.5℃
  • 구름많음목포20.7℃
  • 구름많음상주19.7℃
  • 구름많음광양시21.0℃
  • 흐림의령군20.1℃
  • 구름많음봉화18.6℃
  • 구름많음산청18.0℃
  • 구름많음영주18.8℃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제천18.1℃
  • 구름많음북창원20.8℃
  • 구름많음속초16.6℃
  • 구름많음영월18.8℃
  • 구름많음고창군20.4℃
  • 구름많음전주20.5℃
  • 구름많음고흥20.8℃
  • 구름많음광주20.7℃
  • 구름많음서산19.1℃
  • 맑음대전20.4℃
  • 구름많음이천19.6℃
  • 흐림춘천17.9℃
  • 구름많음함양군18.0℃
  • 맑음파주17.7℃
  • 구름많음순창군19.7℃
  • 흐림청주21.6℃
  • 구름많음청송군18.3℃
  • 구름많음성산20.0℃
  • 구름많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양평19.7℃
  • 구름많음군산19.2℃
  • 구름많음태백15.0℃
  • 흐림순천17.9℃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홍성18.1℃
  • 비울산19.0℃
  • 구름많음남해20.1℃
  • 구름많음서울21.2℃
  • 흐림서귀포22.0℃
  • 흐림완도20.8℃
  • 비제주19.6℃
  • 흐림거창18.0℃
  • 구름많음백령도17.6℃
  • 구름많음세종20.0℃
  • 비포항19.6℃
  • 구름많음영덕17.6℃
  • 구름많음강진군20.1℃
  • 구름많음원주19.7℃
  • 비울릉도18.9℃
  • 구름많음강화18.4℃
  • 맑음북강릉17.6℃
  • 맑음대관령14.3℃
  • 구름많음울진17.9℃
  • 구름많음문경19.4℃
  • 흐림거제19.1℃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여수20.9℃
  • 구름많음충주19.8℃
  • 구름많음구미20.1℃
  • 구름많음영천19.5℃
  • 구름많음고창20.2℃
  • 구름많음수원21.3℃
  • 흐림흑산도19.7℃
  • 흐림강릉18.1℃
  • 흐림진주19.8℃
  • 구름많음남원20.1℃
  • 구름많음임실18.8℃
  • 맑음홍천17.7℃
  • 구름많음동해19.0℃
  • 흐림부산20.4℃
  • 구름많음합천19.9℃
  • 구름많음부여18.0℃
  • 구름많음금산19.9℃
  • 구름많음밀양22.0℃
  • 흐림장수16.8℃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북부산21.8℃
  • 흐림보성군20.5℃
  • 구름많음서청주20.3℃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부안19.6℃

이베이코리아, 全직원 코로나 지원금 72만원 지급…"코로나 복지 최고 기업"

남경식
기사승인 : 2020-12-22 13:31:52
이베이코리아 직원 "신년 지원금으로 72만 원 받았다"
이베이코리아 "재택근무 비용 보상 차원"
이베이코리아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원금을 전 임직원에게 지급했다.

최근 직장인 익명 앱 블라인드에는 이베이코리아의 한 직원이 신년 지원금으로 72만 원을 받았다는 글을 올렸다.

▲ 블라인드 캡처

이베이코리아뿐 아니라 글로벌 이베이 임직원들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원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8월에도 같은 명목으로 임직원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신년 지원금에 대해 "올해 2월부터 1년 가까이 대부분의 직원이 재택근무를 했다"며 재택근무 비용에 대한 보상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지원금 규모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블라인드에서는 신세계, 현대백, 롯데쇼핑을 비롯해 쿠팡, 11번가, 티몬, 위메프 직원들도 "역시 갓베이..인정" "국내 회사 중 코로나 관련 직원 복지가 가장 훌륭하다. 재택근무에 코로나 위로금까지" "정말 부럽다"는 내용의 댓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