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이베이코리아, 全직원 코로나 지원금 72만원 지급…"코로나 복지 최고 기업"

  • 구름많음충주20.2℃
  • 구름많음성산20.6℃
  • 흐림동해18.3℃
  • 구름많음진주19.1℃
  • 맑음속초16.2℃
  • 맑음이천19.8℃
  • 흐림원주19.3℃
  • 구름많음북부산21.3℃
  • 구름많음영주18.4℃
  • 구름많음고창군20.1℃
  • 구름많음함양군18.3℃
  • 흐림진도군20.6℃
  • 구름많음울릉도18.8℃
  • 구름많음완도20.7℃
  • 구름많음고창19.8℃
  • 흐림보성군20.3℃
  • 흐림장흥20.3℃
  • 구름많음거창18.1℃
  • 흐림고흥20.4℃
  • 맑음강화17.1℃
  • 비제주19.6℃
  • 맑음울진19.0℃
  • 구름많음순천17.5℃
  • 구름많음서청주20.4℃
  • 구름많음세종20.1℃
  • 구름많음군산20.0℃
  • 맑음춘천17.5℃
  • 구름많음추풍령18.3℃
  • 구름많음의성20.2℃
  • 구름많음대전20.3℃
  • 맑음양평20.1℃
  • 맑음태백14.7℃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통영20.1℃
  • 구름많음광양시21.0℃
  • 구름많음남원20.0℃
  • 흐림남해19.8℃
  • 구름많음의령군19.8℃
  • 구름많음서산19.2℃
  • 흐림서귀포21.9℃
  • 구름많음임실18.4℃
  • 흐림북강릉17.6℃
  • 흐림부산20.0℃
  • 구름많음광주20.5℃
  • 흐림거제19.0℃
  • 구름많음산청18.0℃
  • 구름많음장수15.9℃
  • 구름많음밀양21.6℃
  • 흐림봉화18.4℃
  • 구름많음영천19.9℃
  • 구름많음청송군18.3℃
  • 맑음동두천18.5℃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상주19.7℃
  • 맑음인천21.4℃
  • 흐림청주21.6℃
  • 구름많음금산19.1℃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구미20.5℃
  • 구름많음문경18.7℃
  • 흐림여수20.6℃
  • 구름많음홍성18.3℃
  • 맑음북춘천17.6℃
  • 흐림강릉17.8℃
  • 구름많음보령19.9℃
  • 구름많음창원20.8℃
  • 구름많음전주20.4℃
  • 맑음파주18.1℃
  • 맑음홍천17.8℃
  • 구름많음천안20.1℃
  • 맑음수원21.1℃
  • 구름많음안동19.6℃
  • 구름많음부여19.2℃
  • 구름많음백령도18.2℃
  • 흐림해남20.4℃
  • 구름많음목포20.6℃
  • 흐림영월18.2℃
  • 맑음서울21.2℃
  • 구름많음부안19.2℃
  • 구름많음영광군20.2℃
  • 비포항19.5℃
  • 흐림정선군15.9℃
  • 구름많음북창원20.2℃
  • 흐림제천18.1℃
  • 맑음인제15.4℃
  • 구름많음합천20.3℃
  • 비울산18.8℃
  • 구름많음순창군19.4℃
  • 구름많음양산시20.8℃
  • 흐림흑산도20.2℃
  • 맑음철원16.6℃
  • 구름많음보은19.4℃
  • 흐림강진군20.4℃
  • 구름많음영덕18.3℃
  • 흐림대관령13.5℃

이베이코리아, 全직원 코로나 지원금 72만원 지급…"코로나 복지 최고 기업"

남경식
기사승인 : 2020-12-22 13:31:52
이베이코리아 직원 "신년 지원금으로 72만 원 받았다"
이베이코리아 "재택근무 비용 보상 차원"
이베이코리아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원금을 전 임직원에게 지급했다.

최근 직장인 익명 앱 블라인드에는 이베이코리아의 한 직원이 신년 지원금으로 72만 원을 받았다는 글을 올렸다.

▲ 블라인드 캡처

이베이코리아뿐 아니라 글로벌 이베이 임직원들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지원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8월에도 같은 명목으로 임직원들에게 지원금을 지급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신년 지원금에 대해 "올해 2월부터 1년 가까이 대부분의 직원이 재택근무를 했다"며 재택근무 비용에 대한 보상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지원금 규모에 대해서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블라인드에서는 신세계, 현대백, 롯데쇼핑을 비롯해 쿠팡, 11번가, 티몬, 위메프 직원들도 "역시 갓베이..인정" "국내 회사 중 코로나 관련 직원 복지가 가장 훌륭하다. 재택근무에 코로나 위로금까지" "정말 부럽다"는 내용의 댓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