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ESG 경영' 캠코, 올들어 E컵 시스템 도입…탄소중립P 800여만원 환급

  • 흐림경주시20.3℃
  • 흐림함양군24.8℃
  • 흐림영천21.4℃
  • 흐림북창원25.5℃
  • 구름많음홍성24.6℃
  • 흐림완도24.3℃
  • 흐림거창23.5℃
  • 구름많음제천22.1℃
  • 구름많음서울23.6℃
  • 흐림해남24.4℃
  • 비부산22.8℃
  • 흐림여수23.5℃
  • 구름많음천안25.1℃
  • 구름많음상주23.7℃
  • 구름많음순창군25.1℃
  • 구름많음영월21.2℃
  • 구름많음백령도17.8℃
  • 비북부산23.8℃
  • 흐림성산23.0℃
  • 흐림밀양25.0℃
  • 흐림진도군22.9℃
  • 흐림파주23.2℃
  • 흐림대구22.8℃
  • 흐림포항20.5℃
  • 흐림울릉도20.2℃
  • 흐림동해19.3℃
  • 흐림광주26.1℃
  • 비북강릉18.3℃
  • 흐림울산21.3℃
  • 구름많음거제22.7℃
  • 구름많음안동23.6℃
  • 구름많음보은23.2℃
  • 흐림산청23.4℃
  • 구름많음인제17.3℃
  • 맑음군산24.3℃
  • 맑음보령24.0℃
  • 구름많음장수22.8℃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이천22.4℃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세종26.3℃
  • 구름많음영주20.9℃
  • 구름많음서산24.0℃
  • 구름많음흑산도23.3℃
  • 흐림양산시23.5℃
  • 흐림남해23.6℃
  • 흐림서귀포22.5℃
  • 구름많음강화22.8℃
  • 흐림합천25.2℃
  • 구름많음대전26.1℃
  • 흐림고산20.9℃
  • 흐림청송군22.0℃
  • 흐림정선군19.7℃
  • 흐림남원25.1℃
  • 구름많음의성23.2℃
  • 흐림순천24.4℃
  • 구름많음봉화21.1℃
  • 흐림구미25.0℃
  • 구름많음원주23.1℃
  • 구름많음홍천20.0℃
  • 구름많음정읍25.4℃
  • 구름많음문경23.5℃
  • 흐림춘천19.5℃
  • 흐림영덕20.3℃
  • 흐림제주22.1℃
  • 흐림울진20.2℃
  • 구름많음영광군24.6℃
  • 흐림대관령15.7℃
  • 구름많음부여25.1℃
  • 구름많음부안24.4℃
  • 흐림임실24.2℃
  • 흐림강진군25.2℃
  • 흐림장흥25.6℃
  • 흐림통영21.4℃
  • 흐림전주25.1℃
  • 흐림고흥24.4℃
  • 흐림철원20.2℃
  • 구름많음태백16.5℃
  • 흐림진주24.5℃
  • 구름많음고창25.4℃
  • 흐림금산23.9℃
  • 흐림의령군24.7℃
  • 구름많음속초17.5℃
  • 흐림보성군25.4℃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서청주25.5℃
  • 구름많음목포24.8℃
  • 구름많음수원23.9℃
  • 흐림김해시22.5℃
  • 흐림양평21.9℃
  • 구름많음충주23.7℃
  • 소나기인천23.7℃
  • 흐림강릉19.0℃
  • 비북춘천19.5℃
  • 구름많음고창군24.7℃
  • 흐림창원22.7℃
  • 구름많음추풍령22.1℃

'ESG 경영' 캠코, 올들어 E컵 시스템 도입…탄소중립P 800여만원 환급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3-08-13 15:34:59
올해 1~7월 임직원 사용 다회용 컵 2만6732개 달해
임직원 걸음 캠페인도 전개…매칭그랜트 1억원 기부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캠코, 사장 권남주)는 13일 정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탄소중립포인트제'와 연계, QR코드를 활용한 다회용 컵 사용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자체 ESG 경영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 한국자산관리공사 홈페이지 캡처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기후위기에 대응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전기·상수도·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캠코는 다회용 컵 사용 문화 정착을 위해 'E컵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7월 7개월간 캠코 임직원이 사용한 다회용 컵은 총 2만6732개로 탄소중립포인트 기준 801만9600원을 환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이는 온실가스를 약 1390㎏ 감축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 밖에도 캠코는 지난 4월 임직원 건강 증진과 친환경 ESG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생활 속 걷기를 통해 모은 임직원 걸음 수가 30일간 1억 걸음을 달성하면 캠코가 1억 원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1억 걸음은 30일간 임직원 1000명이 평균 10만 걸음씩 걷는 규모로, 1걸음에 1원 적립하는 셈이다.

이종국 캠코 경영본부장은 "매해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습관의 중요성을 절감하며 다회용 컵 사용 시스템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탄소중립 동참을 확대해 체감할 수 있는 ESG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15년부터 개인 텀블러와 재활용 사무용품 사용을 확대하고, 여름철 쿨비즈 착용 등 일상에서 탄소배출 감소와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