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ESG 경영' 캠코, 올들어 E컵 시스템 도입…탄소중립P 800여만원 환급

  • 구름많음구미24.0℃
  • 흐림김해시22.0℃
  • 흐림강진군24.7℃
  • 흐림진도군22.3℃
  • 흐림남원24.7℃
  • 흐림해남23.7℃
  • 구름많음대전25.1℃
  • 구름많음영월21.4℃
  • 흐림거제22.1℃
  • 구름많음강화21.7℃
  • 흐림함양군24.5℃
  • 비안동22.8℃
  • 흐림완도23.6℃
  • 구름많음고창24.6℃
  • 흐림영덕19.9℃
  • 흐림거창23.8℃
  • 구름많음보은22.8℃
  • 흐림순창군25.1℃
  • 흐림고산20.9℃
  • 비부산22.2℃
  • 흐림영천20.9℃
  • 구름많음정읍24.3℃
  • 흐림철원19.6℃
  • 구름많음울진20.0℃
  • 비북강릉18.3℃
  • 흐림남해22.8℃
  • 구름많음원주22.7℃
  • 흐림포항20.7℃
  • 흐림보성군24.8℃
  • 구름많음임실23.3℃
  • 흐림광양시23.2℃
  • 구름많음서산22.5℃
  • 구름많음보령23.1℃
  • 구름많음부여23.6℃
  • 구름많음양평21.5℃
  • 구름많음청주26.1℃
  • 흐림영주19.8℃
  • 흐림인제17.0℃
  • 흐림제주22.1℃
  • 흐림태백16.7℃
  • 구름많음영광군23.7℃
  • 흐림동해19.0℃
  • 구름많음홍성24.0℃
  • 구름많음춘천19.3℃
  • 흐림성산23.0℃
  • 흐림속초17.3℃
  • 구름많음금산23.5℃
  • 흐림진주23.3℃
  • 구름많음정선군19.3℃
  • 구름많음서울23.4℃
  • 구름많음백령도17.9℃
  • 비울릉도20.2℃
  • 구름많음천안24.1℃
  • 흐림장수22.7℃
  • 구름많음의성22.9℃
  • 흐림산청23.3℃
  • 구름많음광주25.4℃
  • 흐림장흥24.5℃
  • 구름많음강릉18.8℃
  • 구름많음인천23.1℃
  • 구름많음상주23.3℃
  • 흐림순천23.7℃
  • 구름많음동두천21.2℃
  • 구름많음충주23.5℃
  • 구름많음서청주25.0℃
  • 흐림파주21.7℃
  • 구름많음이천22.2℃
  • 비여수23.0℃
  • 구름많음통영21.4℃
  • 맑음부안23.2℃
  • 구름많음추풍령22.2℃
  • 구름많음문경23.7℃
  • 구름많음대구22.6℃
  • 흐림울산20.9℃
  • 구름많음흑산도21.6℃
  • 구름많음수원23.7℃
  • 흐림북창원24.2℃
  • 구름많음청송군21.5℃
  • 흐림서귀포22.2℃
  • 맑음세종24.6℃
  • 비창원22.5℃
  • 흐림양산시21.2℃
  • 구름많음전주24.2℃
  • 흐림홍천19.5℃
  • 비북춘천19.5℃
  • 구름많음목포23.0℃
  • 구름많음제천21.2℃
  • 흐림합천24.1℃
  • 흐림북부산21.8℃
  • 구름많음대관령15.8℃
  • 흐림고흥23.9℃
  • 구름많음봉화20.7℃
  • 흐림경주시20.3℃
  • 흐림의령군24.2℃
  • 맑음군산22.8℃
  • 구름많음고창군23.9℃
  • 흐림밀양24.3℃

'ESG 경영' 캠코, 올들어 E컵 시스템 도입…탄소중립P 800여만원 환급

최재호 기자
기사승인 : 2023-08-13 15:34:59
올해 1~7월 임직원 사용 다회용 컵 2만6732개 달해
임직원 걸음 캠페인도 전개…매칭그랜트 1억원 기부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캠코, 사장 권남주)는 13일 정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탄소중립포인트제'와 연계, QR코드를 활용한 다회용 컵 사용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자체 ESG 경영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 한국자산관리공사 홈페이지 캡처

'탄소중립포인트제'는 기후위기에 대응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전기·상수도·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캠코는 다회용 컵 사용 문화 정착을 위해 'E컵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7월 7개월간 캠코 임직원이 사용한 다회용 컵은 총 2만6732개로 탄소중립포인트 기준 801만9600원을 환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이는 온실가스를 약 1390㎏ 감축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 밖에도 캠코는 지난 4월 임직원 건강 증진과 친환경 ESG경영의 일환으로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생활 속 걷기를 통해 모은 임직원 걸음 수가 30일간 1억 걸음을 달성하면 캠코가 1억 원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이다. 1억 걸음은 30일간 임직원 1000명이 평균 10만 걸음씩 걷는 규모로, 1걸음에 1원 적립하는 셈이다.

이종국 캠코 경영본부장은 "매해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 습관의 중요성을 절감하며 다회용 컵 사용 시스템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탄소중립 동참을 확대해 체감할 수 있는 ESG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15년부터 개인 텀블러와 재활용 사무용품 사용을 확대하고, 여름철 쿨비즈 착용 등 일상에서 탄소배출 감소와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