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의령군 소식]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활동-시니어클럽 영농푸르미 사업

  • 구름많음청송군17.8℃
  • 흐림거제20.4℃
  • 흐림강진군22.6℃
  • 맑음강화23.8℃
  • 구름많음군산24.2℃
  • 구름많음구미22.3℃
  • 구름많음서청주23.3℃
  • 흐림고흥21.8℃
  • 맑음대관령13.6℃
  • 흐림흑산도20.1℃
  • 구름많음부안24.6℃
  • 흐림창원21.4℃
  • 맑음북강릉17.7℃
  • 구름많음강릉18.5℃
  • 구름많음속초19.0℃
  • 흐림남원22.0℃
  • 구름많음이천25.1℃
  • 흐림장흥22.7℃
  • 맑음철원24.7℃
  • 흐림영광군24.2℃
  • 흐림남해21.4℃
  • 흐림여수21.6℃
  • 흐림정읍23.7℃
  • 흐림밀양21.1℃
  • 구름많음서울28.2℃
  • 구름많음수원25.9℃
  • 구름많음정선군17.7℃
  • 흐림북창원21.6℃
  • 구름많음봉화17.4℃
  • 흐림상주21.3℃
  • 흐림태백14.9℃
  • 구름많음인천25.9℃
  • 비서귀포20.6℃
  • 흐림경주시18.5℃
  • 흐림진도군22.6℃
  • 비울산18.4℃
  • 맑음인제20.0℃
  • 흐림고창23.9℃
  • 흐림안동20.0℃
  • 흐림광양시22.1℃
  • 흐림고산20.4℃
  • 흐림순천21.6℃
  • 흐림진주22.2℃
  • 흐림고창군23.6℃
  • 흐림합천21.0℃
  • 구름많음양평26.3℃
  • 흐림순창군22.8℃
  • 구름많음제천21.5℃
  • 구름많음울진18.5℃
  • 구름많음천안23.7℃
  • 흐림전주23.8℃
  • 흐림함양군21.3℃
  • 흐림거창20.0℃
  • 흐림김해시20.2℃
  • 흐림북부산20.8℃
  • 맑음동두천25.5℃
  • 맑음춘천24.5℃
  • 구름많음충주22.7℃
  • 흐림목포23.5℃
  • 흐림서산24.5℃
  • 맑음북춘천25.0℃
  • 구름많음문경20.0℃
  • 흐림대구19.4℃
  • 흐림통영20.5℃
  • 구름많음의성20.7℃
  • 구름많음영월21.8℃
  • 맑음파주24.4℃
  • 흐림완도21.6℃
  • 구름많음청주24.5℃
  • 구름많음세종22.9℃
  • 흐림성산20.5℃
  • 흐림해남22.7℃
  • 맑음울릉도18.1℃
  • 구름많음원주25.3℃
  • 구름많음영천18.7℃
  • 흐림대전22.6℃
  • 구름많음포항19.1℃
  • 구름많음보령24.5℃
  • 흐림부산20.4℃
  • 구름많음동해18.0℃
  • 흐림의령군21.7℃
  • 구름많음백령도20.0℃
  • 흐림보성군23.0℃
  • 구름많음홍성23.9℃
  • 흐림양산시20.7℃
  • 맑음영덕17.9℃
  • 흐림금산21.8℃
  • 구름많음영주19.8℃
  • 비제주19.7℃
  • 흐림임실22.2℃
  • 흐림광주23.9℃
  • 흐림추풍령19.7℃
  • 구름많음홍천24.5℃
  • 구름많음부여23.9℃
  • 흐림산청21.4℃
  • 흐림보은21.3℃
  • 흐림장수20.0℃

[의령군 소식]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활동-시니어클럽 영농푸르미 사업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6-06-23 15:29:51

경남 의령군은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농작업 현장과 마을회관 등을 찾아가는 현장 밀착형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농촌을 찾아 온열질환 예방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이번 활동에는 생활개선회 온열질환 예방요원 45명이 참여해 농작업 현장과 마을회관을 순회하며 온열질환과 진드기매개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예방용품을 배부하고 있다.

 

예방요원은 생활개선회 군임원과 13개 읍·면 회원들로 구성됐으며, 오는 8월까지 농업인들의 안전한 영농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농업인의 온열질환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강화해 안전한 농작업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령시니어클럽, 감자 수확 체험·나눔 행사

 

▲ 의령시니어클럽 회원들이 감자 수확에 참여한 뒤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시니어클럽은 10일부터 16일까지 노인일자리사업 '영농푸르미'를 통해 관내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감자 수확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 어르신들이 직접 재배한 감자 10㎏들이 250박스를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 등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에는 무지개어린이집, 의령어린이집, 지정초등학교 학생과 교사 등 55명이 참여해 감자를 직접 수확하며 농업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의령시니어클럽은 유휴부지를 활용한 영농푸르미 사업단을 운영하며 노인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박정희 관장은 "어르신들의 정성이 지역사회 나눔과 세대 간 소통으로 이어져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람 있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