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2만km 달렸다

  • 맑음천안23.6℃
  • 맑음북춘천24.4℃
  • 흐림완도21.2℃
  • 맑음정선군20.5℃
  • 맑음인천27.0℃
  • 구름많음군산24.6℃
  • 흐림산청20.2℃
  • 흐림고흥21.7℃
  • 흐림울릉도19.0℃
  • 흐림여수20.5℃
  • 흐림영광군23.0℃
  • 구름많음세종22.6℃
  • 흐림포항18.9℃
  • 맑음수원25.9℃
  • 구름많음임실21.8℃
  • 흐림대구20.3℃
  • 흐림보성군20.3℃
  • 맑음춘천24.4℃
  • 흐림통영20.3℃
  • 흐림광주23.8℃
  • 흐림동해20.2℃
  • 흐림장흥20.6℃
  • 비울산18.7℃
  • 흐림광양시19.4℃
  • 맑음양평25.1℃
  • 흐림양산시20.8℃
  • 흐림고창22.7℃
  • 흐림거제19.8℃
  • 흐림성산19.8℃
  • 흐림진주20.7℃
  • 맑음충주24.4℃
  • 맑음이천25.4℃
  • 구름많음부안23.9℃
  • 흐림영덕17.6℃
  • 맑음봉화21.1℃
  • 맑음영월25.1℃
  • 구름많음목포22.2℃
  • 맑음서산24.8℃
  • 맑음파주24.9℃
  • 흐림울진19.3℃
  • 비제주20.0℃
  • 흐림장수19.7℃
  • 흐림진도군21.2℃
  • 흐림북창원21.7℃
  • 흐림영천19.7℃
  • 맑음철원24.4℃
  • 구름많음보은20.1℃
  • 흐림고산20.1℃
  • 흐림순창군21.8℃
  • 맑음서울26.2℃
  • 구름많음부여23.9℃
  • 흐림거창20.0℃
  • 구름많음전주24.3℃
  • 흐림밀양22.3℃
  • 박무흑산도21.6℃
  • 구름많음금산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안동20.3℃
  • 맑음보령25.6℃
  • 흐림태백16.3℃
  • 흐림함양군20.2℃
  • 맑음강화24.6℃
  • 맑음서청주23.5℃
  • 구름많음북강릉20.9℃
  • 흐림의성21.6℃
  • 맑음동두천25.7℃
  • 흐림강진군21.4℃
  • 구름많음대전23.1℃
  • 맑음홍천24.1℃
  • 흐림북부산20.5℃
  • 맑음백령도22.7℃
  • 맑음속초21.9℃
  • 구름많음영주21.1℃
  • 흐림해남21.6℃
  • 흐림창원21.2℃
  • 흐림남원21.6℃
  • 구름많음청주24.7℃
  • 맑음인제22.7℃
  • 흐림추풍령19.3℃
  • 흐림김해시20.4℃
  • 흐림구미22.1℃
  • 흐림남해20.9℃
  • 맑음제천22.2℃
  • 비서귀포20.0℃
  • 흐림고창군23.0℃
  • 흐림청송군20.1℃
  • 흐림부산20.2℃
  • 흐림문경20.3℃
  • 구름많음정읍23.8℃
  • 흐림합천21.7℃
  • 구름많음대관령16.3℃
  • 흐림순천19.6℃
  • 흐림상주20.8℃
  • 흐림의령군20.8℃
  • 흐림경주시18.6℃
  • 맑음홍성25.5℃
  • 맑음원주24.8℃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2만km 달렸다

이종화
기사승인 : 2018-11-20 14:31:55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2만km를 달렸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 사업이다. ‘닥터자일리톨 버스’는 간단한 치과 진료가 가능한 전문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이동식 치과 병원이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2만km를 달렸다. [롯데제과 제공]


이 캠페인은 2013년 3월 광주광역시 ‘소화자매원’을 시작으로 올 11월까지 총 67회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160명의 치과의사 포함 600여명의 치위생사와 자원봉사자가 함께했다. 진료를 받은 치과환자는 4100여명, 진료 건수도 5500여건에 달한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달린 2만km는 서울과 부산을 25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롯데제과가 전문 보건의료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올해 6년째를 맞았다. 매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