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와 임직원,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 구름많음보령27.2℃
  • 맑음봉화22.2℃
  • 흐림양산시22.0℃
  • 흐림영천20.8℃
  • 흐림통영21.1℃
  • 흐림문경23.6℃
  • 흐림거창22.1℃
  • 흐림완도22.6℃
  • 구름많음광주25.5℃
  • 흐림북부산21.0℃
  • 맑음파주29.2℃
  • 흐림장흥22.2℃
  • 흐림포항20.3℃
  • 구름많음목포23.1℃
  • 구름많음남원23.4℃
  • 흐림광양시21.6℃
  • 맑음서울28.3℃
  • 박무흑산도22.6℃
  • 흐림고흥22.1℃
  • 흐림구미23.4℃
  • 흐림고산21.8℃
  • 맑음강릉21.8℃
  • 흐림남해21.9℃
  • 구름많음청주26.3℃
  • 구름많음천안25.2℃
  • 흐림대구20.8℃
  • 구름많음해남22.5℃
  • 맑음태백19.2℃
  • 흐림진도군22.6℃
  • 구름많음영주24.0℃
  • 흐림울산19.5℃
  • 맑음원주27.5℃
  • 구름많음홍성26.4℃
  • 구름많음세종24.4℃
  • 구름많음서청주25.2℃
  • 흐림울진20.3℃
  • 비울릉도19.8℃
  • 맑음동해20.8℃
  • 구름많음전주25.7℃
  • 구름많음영광군24.2℃
  • 맑음철원28.2℃
  • 구름많음강진군22.4℃
  • 흐림부안26.1℃
  • 흐림장수20.2℃
  • 맑음인제25.2℃
  • 흐림경주시19.5℃
  • 맑음북춘천26.8℃
  • 흐림의령군23.1℃
  • 맑음춘천26.9℃
  • 맑음속초22.0℃
  • 흐림순창군23.5℃
  • 흐림청송군20.5℃
  • 흐림안동22.8℃
  • 흐림성산20.0℃
  • 구름많음대전24.4℃
  • 맑음영월27.5℃
  • 구름많음임실23.3℃
  • 흐림합천22.7℃
  • 구름많음정읍25.7℃
  • 흐림함양군21.9℃
  • 맑음백령도24.3℃
  • 맑음강화26.9℃
  • 구름많음보은21.4℃
  • 맑음동두천28.8℃
  • 구름많음군산25.4℃
  • 흐림부산21.5℃
  • 흐림의성23.4℃
  • 흐림순천21.0℃
  • 맑음이천27.3℃
  • 맑음양평26.6℃
  • 흐림북창원22.0℃
  • 흐림밀양23.9℃
  • 맑음제천24.7℃
  • 맑음북강릉21.0℃
  • 맑음수원27.4℃
  • 흐림추풍령20.7℃
  • 흐림영덕18.8℃
  • 구름많음금산23.3℃
  • 흐림거제20.8℃
  • 맑음충주26.9℃
  • 맑음인천28.7℃
  • 흐림산청21.2℃
  • 비서귀포19.9℃
  • 맑음대관령17.9℃
  • 구름많음고창25.5℃
  • 흐림김해시21.2℃
  • 구름많음부여25.4℃
  • 흐림여수21.1℃
  • 맑음홍천26.1℃
  • 구름많음서산26.9℃
  • 흐림창원21.5℃
  • 구름많음고창군24.3℃
  • 흐림진주23.1℃
  • 흐림상주22.5℃
  • 흐림보성군23.3℃
  • 맑음정선군22.9℃
  • 비제주21.0℃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와 임직원,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이종화
기사승인 : 2019-06-05 14:59:58
다음 주자로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 지목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는 4일 오후 4시, 자사 영등포공장에서 총 52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작년 7월 롯데월드를 시작으로 롯데건설,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등 롯데그룹 계열사의 각 대표들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민 대표는 지난달 참여한 롯데케미칼 임병연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롯데그룹 내에서 15번째 주자로 동참했다.


▲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앞줄 가운데)는 4일 오후 4시, 자사 영등포공장에서 총 52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롯데제과 제공]


행사와 함께 롯데제과는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기부금과 제품 등 총 600만원 상당을 전달했으며, 이는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민 대표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는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 대표는 다음 주자로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근육이 수축하는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기부를 활성화하자는 사회 운동이다. 운동신경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되는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고통을 공감하고자 양동이에 얼음물을 담아 머리부터 물을 뒤집어쓰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면서 챌린지는 이어진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