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와 임직원,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 흐림고흥22.9℃
  • 맑음천안25.8℃
  • 구름많음의령군25.2℃
  • 흐림고산22.6℃
  • 구름많음전주26.7℃
  • 흐림영천20.6℃
  • 흐림포항20.7℃
  • 맑음양평28.7℃
  • 맑음서청주24.9℃
  • 흐림구미24.2℃
  • 맑음목포25.1℃
  • 흐림영덕19.6℃
  • 맑음속초22.2℃
  • 맑음청주27.4℃
  • 맑음백령도23.9℃
  • 흐림울릉도19.6℃
  • 흐림남해23.8℃
  • 비서귀포20.0℃
  • 맑음홍성26.7℃
  • 맑음충주28.0℃
  • 맑음봉화23.0℃
  • 구름많음안동23.3℃
  • 흐림합천24.0℃
  • 맑음세종25.2℃
  • 구름많음대전25.3℃
  • 맑음강릉21.8℃
  • 맑음부안27.1℃
  • 맑음제천26.3℃
  • 맑음동해21.6℃
  • 맑음태백20.2℃
  • 맑음대관령17.9℃
  • 흐림광양시24.0℃
  • 구름많음문경24.2℃
  • 맑음춘천28.6℃
  • 구름많음보은23.2℃
  • 맑음북강릉20.9℃
  • 맑음북춘천28.7℃
  • 흐림창원23.6℃
  • 구름많음광주27.3℃
  • 맑음원주29.5℃
  • 맑음홍천29.2℃
  • 맑음영월28.2℃
  • 맑음보령28.4℃
  • 맑음서울29.5℃
  • 흐림제주22.5℃
  • 구름많음흑산도22.9℃
  • 맑음이천29.4℃
  • 구름많음여수22.3℃
  • 흐림대구22.0℃
  • 흐림장수21.3℃
  • 맑음영주24.4℃
  • 흐림통영21.8℃
  • 흐림진주24.2℃
  • 구름많음순창군25.5℃
  • 흐림강진군24.3℃
  • 흐림완도23.8℃
  • 맑음수원28.5℃
  • 구름많음남원25.2℃
  • 맑음서산28.0℃
  • 구름많음정읍25.7℃
  • 흐림부산22.6℃
  • 맑음파주30.3℃
  • 맑음철원30.2℃
  • 흐림북창원23.8℃
  • 흐림추풍령21.2℃
  • 맑음부여26.4℃
  • 흐림장흥23.4℃
  • 흐림상주24.8℃
  • 구름많음군산27.4℃
  • 흐림함양군23.2℃
  • 맑음동두천30.2℃
  • 구름많음의성23.5℃
  • 구름많음밀양25.6℃
  • 구름많음금산24.1℃
  • 맑음인천29.9℃
  • 흐림해남23.8℃
  • 흐림북부산22.4℃
  • 흐림경주시19.5℃
  • 구름많음울진20.9℃
  • 흐림울산19.5℃
  • 흐림양산시22.5℃
  • 맑음강화29.4℃
  • 흐림성산21.5℃
  • 맑음정선군24.0℃
  • 흐림거창22.1℃
  • 흐림산청22.9℃
  • 구름많음임실24.0℃
  • 구름많음영광군26.7℃
  • 흐림김해시23.4℃
  • 구름많음고창군25.9℃
  • 흐림보성군24.3℃
  • 흐림청송군21.7℃
  • 흐림진도군23.4℃
  • 구름많음고창26.7℃
  • 흐림거제21.8℃
  • 맑음인제26.2℃
  • 흐림순천23.6℃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와 임직원,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이종화
기사승인 : 2019-06-05 14:59:58
다음 주자로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 지목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는 4일 오후 4시, 자사 영등포공장에서 총 52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작년 7월 롯데월드를 시작으로 롯데건설,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등 롯데그룹 계열사의 각 대표들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민 대표는 지난달 참여한 롯데케미칼 임병연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롯데그룹 내에서 15번째 주자로 동참했다.


▲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앞줄 가운데)는 4일 오후 4시, 자사 영등포공장에서 총 52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롯데제과 제공]


행사와 함께 롯데제과는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기부금과 제품 등 총 600만원 상당을 전달했으며, 이는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민 대표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는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 대표는 다음 주자로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근육이 수축하는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기부를 활성화하자는 사회 운동이다. 운동신경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되는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고통을 공감하고자 양동이에 얼음물을 담아 머리부터 물을 뒤집어쓰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면서 챌린지는 이어진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