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반도체 기술경쟁력 강화"…산학연 '지능형반도체 포럼' 출범

  • 흐림보은20.4℃
  • 흐림진도군22.4℃
  • 흐림부안23.9℃
  • 흐림김해시20.2℃
  • 흐림장흥22.5℃
  • 구름많음파주21.9℃
  • 구름많음동두천23.3℃
  • 흐림대전21.8℃
  • 흐림의성19.7℃
  • 흐림포항19.5℃
  • 흐림정읍23.0℃
  • 흐림강진군22.3℃
  • 구름많음원주23.9℃
  • 흐림대구19.6℃
  • 구름많음대관령13.5℃
  • 구름많음충주21.6℃
  • 흐림목포23.1℃
  • 맑음양평25.1℃
  • 흐림흑산도20.3℃
  • 흐림북창원21.6℃
  • 구름많음서산23.1℃
  • 흐림추풍령19.5℃
  • 구름많음영주19.1℃
  • 흐림광양시21.7℃
  • 흐림경주시18.5℃
  • 구름많음홍성22.9℃
  • 흐림광주23.0℃
  • 흐림영덕17.4℃
  • 흐림여수21.4℃
  • 흐림보성군22.4℃
  • 흐림전주23.3℃
  • 구름많음상주20.3℃
  • 흐림고흥21.8℃
  • 구름많음울진18.0℃
  • 흐림거창19.5℃
  • 비제주19.7℃
  • 흐림고창군23.4℃
  • 구름많음이천23.5℃
  • 맑음북춘천24.2℃
  • 흐림함양군20.8℃
  • 흐림고창23.0℃
  • 흐림성산20.3℃
  • 흐림고산20.0℃
  • 구름많음제천20.1℃
  • 흐림구미21.2℃
  • 흐림북부산20.8℃
  • 흐림창원21.3℃
  • 흐림영천18.9℃
  • 맑음수원24.5℃
  • 흐림청송군17.7℃
  • 흐림거제20.4℃
  • 구름많음천안22.3℃
  • 흐림안동19.6℃
  • 흐림군산23.3℃
  • 비서귀포20.8℃
  • 흐림양산시20.9℃
  • 흐림태백14.5℃
  • 흐림문경19.5℃
  • 흐림밀양20.8℃
  • 흐림완도21.6℃
  • 흐림부산20.3℃
  • 흐림금산21.1℃
  • 구름많음백령도19.2℃
  • 흐림진주21.7℃
  • 맑음인제18.4℃
  • 흐림합천20.5℃
  • 구름많음동해17.8℃
  • 흐림영광군23.3℃
  • 흐림임실21.8℃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영월20.4℃
  • 흐림산청20.7℃
  • 구름많음서청주22.8℃
  • 맑음북강릉16.8℃
  • 맑음강릉17.9℃
  • 흐림순천21.1℃
  • 구름많음정선군16.3℃
  • 구름많음청주23.7℃
  • 맑음춘천23.2℃
  • 흐림통영20.6℃
  • 흐림의령군20.8℃
  • 흐림남해21.4℃
  • 맑음철원22.6℃
  • 구름많음울릉도18.0℃
  • 흐림보령24.0℃
  • 맑음홍천22.9℃
  • 흐림순창군22.1℃
  • 구름많음봉화17.2℃
  • 흐림남원21.5℃
  • 맑음서울26.5℃
  • 흐림부여23.4℃
  • 비울산18.5℃
  • 구름많음강화22.4℃
  • 맑음속초18.5℃
  • 흐림장수19.5℃
  • 흐림해남22.5℃
  • 구름많음인천25.2℃

"반도체 기술경쟁력 강화"…산학연 '지능형반도체 포럼' 출범

오다인
기사승인 : 2019-07-24 16:13:20
국내외 대기업·팹리스·대학·출연연 등 170여 명 참여
산하 기술위원회·생태계위원회·산학협력위원회 구성
▲ 지능형반도체 포럼 참석자들이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열린 창립총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 두 번째부터 정명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 박재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장,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박영준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 김명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장. [과기정통부 제공]


반도체 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꼽히는 '지능형반도체'를 발전시키기 위한 포럼이 24일 출범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에서 '지능형반도체 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을 비롯해 실리콘웍스, 텔레칩스, 라온텍, 네패스, 넥스트칩 등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업체) 26개사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포럼은 지능형반도체 기술의 최신 동향과 발전 방향을 산학연이 공유하면서 인력 양성과 표준화,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국내 대기업과 팹리스, 해외 기업, 대학, 출연연구소 등 60여 개 기업과 기관 관계자 170여 명이 회원으로 참여한다. 포럼은 산하에 기술위원회, 생태계위원회, 산학협력위원회를 구성해 분야별로 전문적인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럼 의장으로는 박영준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가 창립총회를 통해 선출됐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지능형반도체 산업과 기술의 미래전략'을 주제로 한 기념세미나도 진행됐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우리나라 경제의 핵심인 반도체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산학연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협력을 통해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마련됐다"면서 "정부도 핵심기술 확보를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 지원과 투자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