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임원 158명 승진…임원 승진자 절반은 '반도체'

  • 구름많음강릉20.2℃
  • 흐림창원21.0℃
  • 흐림보은20.3℃
  • 흐림안동19.8℃
  • 흐림부산19.8℃
  • 구름많음전주22.9℃
  • 흐림양산시20.5℃
  • 구름많음군산23.0℃
  • 구름많음울진18.1℃
  • 구름많음임실21.2℃
  • 비울산17.9℃
  • 흐림장흥21.2℃
  • 흐림진주20.0℃
  • 흐림고흥20.6℃
  • 구름많음부안22.5℃
  • 흐림여수19.9℃
  • 흐림보성군20.5℃
  • 흐림동해19.2℃
  • 흐림대전22.0℃
  • 비북부산20.4℃
  • 흐림거제19.5℃
  • 흐림광양시19.5℃
  • 흐림완도20.3℃
  • 구름많음속초19.9℃
  • 맑음강화23.3℃
  • 구름많음청주23.2℃
  • 맑음양평23.0℃
  • 구름많음정읍23.2℃
  • 구름많음광주23.9℃
  • 흐림상주20.7℃
  • 구름많음북강릉19.4℃
  • 맑음인천25.6℃
  • 흐림포항18.7℃
  • 맑음인제21.3℃
  • 흐림밀양22.0℃
  • 흐림대구19.8℃
  • 비서귀포19.4℃
  • 흐림금산21.8℃
  • 흐림경주시18.6℃
  • 흐림추풍령18.5℃
  • 흐림의성20.9℃
  • 흐림해남21.4℃
  • 맑음이천23.3℃
  • 흐림성산19.8℃
  • 흐림함양군19.9℃
  • 흐림순천19.4℃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대관령14.3℃
  • 구름많음서청주23.5℃
  • 흐림김해시20.5℃
  • 맑음서울24.8℃
  • 비제주19.8℃
  • 박무흑산도19.7℃
  • 맑음파주22.7℃
  • 구름많음부여23.1℃
  • 흐림산청19.6℃
  • 구름많음영주19.8℃
  • 흐림합천20.9℃
  • 흐림구미21.5℃
  • 흐림문경19.6℃
  • 흐림영덕17.0℃
  • 맑음북춘천22.5℃
  • 맑음홍천22.1℃
  • 맑음서산23.8℃
  • 맑음수원24.8℃
  • 흐림순창군21.5℃
  • 맑음동두천23.6℃
  • 흐림의령군20.3℃
  • 흐림강진군21.4℃
  • 구름많음목포21.5℃
  • 맑음제천21.0℃
  • 흐림영광군22.0℃
  • 맑음천안22.9℃
  • 흐림고창군22.7℃
  • 흐림울릉도18.5℃
  • 흐림고산19.9℃
  • 맑음춘천22.5℃
  • 맑음봉화20.2℃
  • 흐림진도군21.1℃
  • 흐림남해20.3℃
  • 흐림영천19.5℃
  • 구름많음세종21.9℃
  • 흐림북창원21.6℃
  • 흐림장수19.2℃
  • 맑음영월23.4℃
  • 흐림통영19.7℃
  • 맑음철원22.5℃
  • 맑음원주22.7℃
  • 흐림청송군19.5℃
  • 구름많음남원21.6℃
  • 흐림거창19.2℃
  • 구름많음고창22.4℃
  • 흐림태백15.9℃
  • 맑음홍성23.9℃
  • 맑음정선군19.6℃
  • 맑음충주22.7℃
  • 맑음백령도21.5℃

삼성전자 임원 158명 승진…임원 승진자 절반은 '반도체'

오다인
기사승인 : 2018-12-06 17:06:53
부사장 13명·전무 35명·상무 95명 승진
사상 최고 실적 DS부문 '역대 최대 규모 승진'
▲ 삼성전자가 '2019년 정기 임원인사'를 6일 발표했다. 총 158명이 임원으로 승진했다. [UPI뉴스 자료사진]

 

삼성전자가 '2019년 정기 임원인사'를 6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총 158명이 임원으로 승진했다.

이번 승진자는 △ 부사장 13명 △ 전무 35명 △ 상무 95명 △ 펠로우 1명 △ 마스터 14명 등이다. 임원 승진자 수는 지난해 221명보다 적은 수준이나 2016년(128명)과 2017년(90명)에 비해 많다.

특히 사상 최고 실적을 낸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에서는 총 80명의 승진자가 나왔다. 역대 최대 규모다. 이들 중 12명은 직위 연한과 무관하게 발탁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철저한 성과주의 인사원칙을 재확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또 "경영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13명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고 설명했다.

부사장 승진자로 △ 김형섭 메모리사업부 DRAM PA팀장 △ 박재홍 파운드리사업부 디자인서비스팀장 △ 송두헌 메모리사업부 YE팀장 △ 전세원 메모리사업부 마케팅팀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측은 "다양성 강화 차원에서 외국인과 여성 인력에 대한 승진 문호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외국인과 여성 인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총 11명 승진됐다. 외국인 승진자는 3명, 여성은 8명이다.

연구개발 부문에서는 펠로우 1명과 마스터 14명을 선임했다.

 

K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