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과기부, 6월 14일 '32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 개최

  • 흐림포항20.1℃
  • 맑음북강릉22.0℃
  • 흐림창원23.2℃
  • 흐림밀양24.2℃
  • 구름많음순창군25.9℃
  • 구름많음남해23.5℃
  • 맑음정읍26.6℃
  • 맑음강릉22.0℃
  • 맑음백령도22.8℃
  • 흐림순천22.6℃
  • 맑음홍천30.3℃
  • 구름많음여수22.7℃
  • 맑음동해21.8℃
  • 맑음안동24.1℃
  • 맑음인제27.0℃
  • 흐림거창22.7℃
  • 맑음전주27.3℃
  • 맑음서청주26.3℃
  • 구름많음광주27.4℃
  • 흐림장흥23.4℃
  • 구름많음합천23.8℃
  • 흐림북창원23.2℃
  • 흐림해남23.6℃
  • 흐림함양군23.4℃
  • 구름많음의성23.9℃
  • 흐림강진군24.2℃
  • 맑음정선군25.0℃
  • 맑음파주30.7℃
  • 흐림거제22.3℃
  • 맑음천안26.1℃
  • 흐림김해시22.5℃
  • 맑음북춘천29.2℃
  • 구름많음목포25.0℃
  • 맑음청주27.3℃
  • 흐림산청24.0℃
  • 맑음수원28.8℃
  • 구름많음금산24.6℃
  • 맑음보령28.8℃
  • 맑음제천27.3℃
  • 맑음충주29.3℃
  • 흐림영천20.6℃
  • 구름많음장수22.4℃
  • 맑음철원29.9℃
  • 맑음대전25.8℃
  • 맑음홍성26.7℃
  • 맑음서울30.6℃
  • 흐림완도23.8℃
  • 흐림영덕20.5℃
  • 맑음군산27.2℃
  • 맑음영월29.1℃
  • 맑음영주24.6℃
  • 맑음동두천30.1℃
  • 구름많음통영23.7℃
  • 맑음이천29.8℃
  • 비서귀포20.4℃
  • 흐림추풍령21.5℃
  • 구름많음흑산도23.0℃
  • 맑음세종25.7℃
  • 맑음부여26.6℃
  • 맑음태백19.6℃
  • 흐림고산23.7℃
  • 흐림성산21.1℃
  • 맑음부안27.8℃
  • 맑음대관령17.3℃
  • 구름많음진주24.2℃
  • 흐림양산시22.3℃
  • 흐림울산19.7℃
  • 흐림고흥23.0℃
  • 맑음속초21.7℃
  • 구름많음남원25.1℃
  • 구름많음보은23.9℃
  • 흐림상주24.8℃
  • 비북부산22.1℃
  • 흐림대구21.9℃
  • 흐림경주시20.1℃
  • 구름많음보성군24.5℃
  • 구름많음울릉도19.4℃
  • 흐림광양시22.9℃
  • 맑음문경24.6℃
  • 맑음봉화23.5℃
  • 구름많음울진21.0℃
  • 구름많음구미24.6℃
  • 맑음인천30.4℃
  • 구름많음임실25.4℃
  • 맑음양평29.5℃
  • 구름많음영광군26.6℃
  • 맑음춘천29.1℃
  • 맑음서산28.4℃
  • 맑음강화29.6℃
  • 흐림제주22.0℃
  • 맑음원주30.3℃
  • 흐림청송군21.8℃
  • 흐림진도군24.2℃
  • 맑음고창27.4℃
  • 흐림의령군25.1℃
  • 맑음고창군26.4℃
  • 구름많음부산23.0℃

과기부, 6월 14일 '32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 개최

이제은
기사승인 : 2019-05-30 20:32:57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6월 14일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경기도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기념식을 갖는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정보문화의 달' 행사 슬로건은 '사람 중심의 5G+ 포용국가,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다.


▲ 한국정보화진흥원 제공


과기부는 "5G+ 시대 지능정보사회에서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포용 국가 실현을 위해 시민 스스로 참여해 만들어가는 정보문화의 달 행사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주관하는 올해 기념식은 개그맨 남희석과 정주희 SBS 기상캐스터 사회로 진행된다.

유관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5G+ 디지털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협력네트워크 출범식을 갖는다. 또 정보문화 유공자들에게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 등이 시상되고, '시민을 위한 5G 기반 디지털 포용 국가'를 주제로 한 시민 대토론회도 열릴 예정이다.

올해 기념식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개발한 자율주행자동차 시승체험 행사도 열린다. 또 국민들을 위한 5G+ 홍보와 역기능예방, 디지털사회혁신 등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한편, 기념식과 별도로 6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장소에서 정보문화 관련 행사도 진행된다.

10일에는 국회의원회관에서 디지털 포용 정책 컨퍼런스가 진행되고, 소프트웨어 중심사회 누리집에서는 온라인 코딩파티 행사도 열린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사무소 등에서도 디지털 격차해소와 정보문화확산 등을 주제로 한 행사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보화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PI뉴스 / 이제은 기자 lsy@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