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민간인 중증 외상환자도 국군수도병원 외상센터 이용한다

  • 구름많음철원17.6℃
  • 흐림영덕17.9℃
  • 구름많음북춘천17.9℃
  • 흐림태백14.8℃
  • 흐림강진군21.0℃
  • 흐림정선군15.2℃
  • 구름많음여수20.2℃
  • 구름많음울릉도18.7℃
  • 흐림상주19.0℃
  • 흐림함양군19.6℃
  • 맑음제천17.4℃
  • 흐림흑산도19.4℃
  • 구름많음춘천17.5℃
  • 구름많음부안20.3℃
  • 흐림구미20.3℃
  • 맑음홍성20.0℃
  • 흐림강릉17.5℃
  • 맑음인천21.1℃
  • 구름많음서울19.7℃
  • 구름많음목포19.8℃
  • 흐림안동19.2℃
  • 흐림통영20.1℃
  • 구름많음청주21.2℃
  • 구름많음속초18.2℃
  • 흐림거창19.6℃
  • 흐림영주18.1℃
  • 흐림고창20.1℃
  • 흐림해남21.2℃
  • 흐림산청18.3℃
  • 흐림진주19.7℃
  • 구름많음진도군21.1℃
  • 흐림고창군20.3℃
  • 구름많음부여19.8℃
  • 흐림광주20.8℃
  • 흐림의령군20.1℃
  • 맑음천안19.4℃
  • 흐림추풍령18.1℃
  • 구름많음군산20.1℃
  • 흐림울진18.6℃
  • 흐림포항20.2℃
  • 흐림북부산20.7℃
  • 맑음서산20.2℃
  • 흐림문경20.0℃
  • 흐림창원20.5℃
  • 맑음충주18.9℃
  • 흐림영광군20.0℃
  • 맑음영월16.8℃
  • 흐림장흥21.1℃
  • 흐림양산시21.0℃
  • 흐림보은19.8℃
  • 구름많음임실20.0℃
  • 흐림완도20.8℃
  • 구름많음서청주19.3℃
  • 흐림울산19.4℃
  • 흐림순천19.0℃
  • 흐림밀양21.0℃
  • 흐림경주시19.7℃
  • 흐림봉화18.9℃
  • 흐림의성19.9℃
  • 흐림북창원20.5℃
  • 비제주19.9℃
  • 구름많음금산20.5℃
  • 비서귀포21.1℃
  • 구름많음파주17.5℃
  • 흐림합천20.5℃
  • 흐림김해시20.2℃
  • 구름많음세종20.8℃
  • 구름많음광양시20.3℃
  • 구름많음보령22.0℃
  • 흐림고산21.1℃
  • 흐림거제19.3℃
  • 흐림청송군17.8℃
  • 구름많음영천19.5℃
  • 구름많음정읍20.7℃
  • 흐림부산20.3℃
  • 흐림백령도20.1℃
  • 맑음인제16.2℃
  • 구름많음동두천17.8℃
  • 흐림남해19.6℃
  • 흐림순창군21.3℃
  • 흐림대관령13.9℃
  • 구름많음이천18.7℃
  • 흐림고흥20.4℃
  • 흐림동해18.8℃
  • 흐림보성군21.1℃
  • 구름많음장수19.1℃
  • 흐림북강릉18.1℃
  • 구름많음남원20.7℃
  • 구름많음대구19.9℃
  • 맑음양평17.8℃
  • 흐림성산21.0℃
  • 구름많음대전21.4℃
  • 맑음홍천16.0℃
  • 구름많음강화19.6℃
  • 구름많음수원20.3℃
  • 흐림전주20.4℃
  • 맑음원주18.3℃

민간인 중증 외상환자도 국군수도병원 외상센터 이용한다

김영석 기자
기사승인 : 2022-12-27 09:14:42
경기도 소방재난본부·국군수도병원, MOU 체결 앞으로는 국군수도병원 내 외상센터에서 민간인 중증외상환자도  119구급차 이송 및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 조선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오른쪽)과 석웅 국군수도병원 원장이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제공]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6일 오후 성남 국군수도병원 국군외상센터에서 조선호 도 소방재난본부장과 석웅 국군수도병원장, 김남렬 국군외상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군수도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지난 4월 문을 연 뒤 군인들이 이용할 수 있었던 병원 내 외상센터에서 민간인 중증외상환자도 119구급차 이송 및 진료가 가능하게 됐다.

협약 체결로 도 소방재난본부는 지역 내 중증외상환자를 국군수도병원으로 이송하기 위해 신속한 이송체계를 구축하고, 국군수도병원은 119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외상 관련 전문교육과 자문을 제공하게 된다.

국군수도병원 외상센터가 지역 내 응급의료시설 역할을 담당하게 됨에 따라 성남과 하남, 광주 등 경기 동부지역 민간인 중증외상환자들의 병원 분산배치가 가능하게 돼 응급이송과 진료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국군수도병원 국군외상센터는 의사 16명과 간호사 42명 등이 근무 중이며, 수술실과 중환자실 등을 갖춰 산모와 소아를 제외한 모든 중증외상환자를 24시간 진료할 수 있다.

조선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은 "우수한 의료진과 최신식 의료시설을 갖춘 국군수도병원 외상센터에서 민간인에까지 진료를 확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병원 측과 세부 협의를 거쳐 국군수도병원으로 응급환자를 신속히 그리고 차질없이 이송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